상단영역

본문영역

가정의 달, 홍삼으로 내 가족 면역력 챙기자

가정의 달, 홍삼으로 내 가족 면역력 챙기자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0.04.29 09:3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은 가정의 달로 최근 면역력 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건강기능 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따라서 올해 가정의 달은 건강기능식품의 수요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업계는 가정의 달 선물하기 좋은 건강 관련 식품을 출시하거나 특별기획전 등 프로모션 준비에 한창이다.

그 중에서도 단연 인기품목은 홍삼이다. 홍삼은 식약처로부터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항산화, 기억력 개선,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등 5대 기능성을 인정받아 부모님을 비롯해 어르신, 청소년, 어린이 등 다양한 연령대가 찾는 국민 건강식품으로 자리매김했다.

홍삼은 건강을 선물한다는 개념으로 인식되며 인기를 얻어 홍삼액, 홍삼환, 홍삼스틱, 홍삼젤리 등 다양한 제품 출시로 수요가 꾸준했다. 최근에는 변화하는 건강식품 트렌드와 니즈에 맞춰 특정 수요층을 타겟으로 한 홍삼제품이 출시되고 있는 추세이다.

하지만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날 등의 기념일이 있는 5월이나 연말연시의 경우 가족 단위를 타겟팅한 홍삼 제품의 인기가 더 높은 편이다. 이는 가정의 달을 맞아 이왕 준비할 선물이라면 가족 모두의 건강을 위한 선물이 제일이라는 인식이 확대됨에 따라 나타나는 현상으로 보인다.

KGC인삼공사에서 1912년 첫 출시하여 지금까지도 스테디셀러를 차지하고 있는 ‘정관장 홍삼정’은 최근 홍삼선물을 찾고 있는 소비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홍삼정은 정관장의 전통 브랜드로 1912년 홍삼을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6년근홍삼의 유효성분을 농축시켜 만든 홍삼진액이다.

국내산 6년근 홍삼을 그대로 농축하여 홍삼 고유의 깊고 진한 풍미와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품질이 오래 보존되는 유리단지형 패키지와 넉넉한 용량으로 온 가족이 함께 섭취하기 좋다.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부모님과 선생님, 자녀들 선물로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을 준비하는 이들이 많다”며 “정관장 대표 제품 중 하나인 홍삼정은 주원료인 홍삼을 121년 전통과 노하우로 추출한 홍삼농축액으로 온가족이 함께 섭취하기 좋아 선물용 제품으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정관장은 농가와 계약재배를 통해 토양 선정부터 수확까지 모든 과정을 직접 관리하고 있으며 엄격한 품질관리를 거쳐 수확된 6년근 수삼만을 원료로 사용한다. 경작 예정지에 대한 적합성 여부 조사를 통해 적합 판정을 받은 경작지만을 선정하여 원료를 생산하며 재배기간 중에도 수삼 시료 분석, 경작지 토양 분석 재배기술 교육을 실시하는 등 양질의 원료삼 생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