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근교 드라이브코스 서해바다를 즐기는 3대 대부도 맛집

서울근교 드라이브코스 서해바다를 즐기는 3대 대부도 맛집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0.04.30 10: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가올 긴 연휴를 맞이해 크고 작은 여행 계획을 세우는 사람들 가운데 서울근교 드라이브 코스로 서해를 주목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서해 가운데서도 대부도는 수도권과 접근성이 뛰어나고 시원한 바다풍경을 즐길 수 있으며 아이들이 갯벌에서 놀기 좋은 여건을 가지고 있어 항상 여행지로 사랑 받고 있다.

특히 대부도는 연륙교를 통하여 편하게 갈 수 있는 선재도도 즐길 수 있는데 선재도는 ‘선녀들이 하늘에서 내려와 춤을 추던 곳’이라는 얘기가 전해 내려올 만큼 자연환경이 아름답고 물이 맑은 것으로도 유명하다. 대부도와 선재도에서 하나 더 즐길 거리가 있다면 바로 음식이다.

대부도는 입소문으로 유명해진 곳들이 많은데 그 중 대부도 3대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 있다. 바로 ‘할머니소머리국밥&속초코다리냉면’이다. 대부도의 원조 국밥집이라는 칭호를 가지고 있는 할머니소머리국밥집은 2대째 내려오고 있는 음식점으로 깊고 진한 육수를 바탕으로 소머리국밥, 황태해장국, 코다리냉면 등 다양한 요리들이 사랑 받고 있다.

육수내기, 식재료 구매, 식재료손질과 요리까지 사장님이 직접 도맡아 하기에 한결 같은 맛으로 건강하고 가성비 좋은 음식들을 선보일 수 있다고 한다. 또한 코다리요리도 인기가 많은 데 속초 코다리 덕장에서 직접 말린 코다리를 활용하기 때문에 식감도 더욱 좋고 맛있다고 한다.

선재도 맛집 할머니소머리국밥&속초코다리냉면은 넓은 홀과 주차장이 있어 단체모임이나 인근 펜션, 워크샵에서 아침식사로 제격이라는 평이 있다. 할머니소머리국밥&속초코다리냉면 관계자는 ‘항상 건강하고 맛있는 식재료로 정성을 다해 만든 음식을 통해 감동을 주고 싶다.’고 전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