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메이크업보다 중요한 트러블피부 화장지우기… 클렌징오일 밀크 대용 클렌징젤로 딥클렌징

메이크업보다 중요한 트러블피부 화장지우기… 클렌징오일 밀크 대용 클렌징젤로 딥클렌징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0.05.08 09: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마스크의 착용이 일상화되면서 일상의 많은 것들이 바뀌고 있는 가운데, 메이크업 트렌드 또한 새롭게 변화하고 있다. 마스크에 묻어날 수 있는 두꺼운 베이스 메이크업이나 립 메이크업 대신 마스크와 상관없이 노출되는 아이 메이크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이다.

특히 타인의 시선을 의식하기보다는 자신만의 스타일을 선호하는 이들이 많아짐에 따라 봄에 어울리는 화사한 글리터 타입의 아이 메이크업은 물론, 고혹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매트 타입의 아이 메이크업까지 각기 다른 매력의 메이크업이 뷰티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아이 메이크업을 비롯해 메이크업을 하는 이들이 화장의 과정보다 더 중요시해야 하는 부분이 있으니 바로 화장지우기다. 메이크업 클렌징을 꼼꼼히 하지 않으면 메이크업의 잔여물이 피부에 그대로 남게 되며, 피지 및 노폐물과 뒤엉켜 모공을 막는 원인이 될 수 있다. 실수로 화장을 지우지 않고 잠든 다음 날이면 피부에 트러블이 발생하는 이유다. 

메이크업 잔여물과 얼굴기름, 피지 등의 노폐물을 제거하는 클렌징의 과정은 피부 관리법에 있어 반드시 필요한 단계이지만, 피부에 자극을 줄 수도 있기 때문에 매우 신중해야 한다. 특히 얼굴 이마, 코, 턱밑 등에 좁쌀여드름, 화농성 여드름과 같은 피부 트러블이 있다면 클렌져 선택이 어렵기 마련. 어떠한 클렌져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피부 상태가 급속도로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클렌징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클렌징오일이나 클렌징크림, 클렌징밀크 등 다양한 형태와 질감의 제품들이 끊임없이 등장하고 있지만, 이 중에서 나에게 맞는 제품을 찾기란 쉽지 않은 법이다. 기존 메이크업 리무버라 하면 세정력이 가장 중요한 요소였으나, 최근에는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는 순한 클렌징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온라인몰과 뷰티 스토어를 통해서도 메이크업리무버, 모공클렌징오일 등 인기 순위 제품이 다양한데 무엇보다 성분과 제형을 살펴볼 것을 추천한다. 

만일 성인여드름과 같은 피부트러블이 심하거나 피부가 예민하다면 이중 세안의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딥클렌징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좋으며, 각질 및 피지 제거, 피부 트러블 진정 등의 효과를 겸하는 클렌징제품을 사용하면 스킨 케어에 보다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러한 가운데 민감성 화장품 브랜드 ‘티에스’의 ‘TS 클렌징 젤’은 피부 부담 없이 메이크업은 물론 노폐물까지 제거할 수 있어 피부가 예민한 남자와 여자들의 인생템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메이크업을 지울 때 클렌징 오일 대용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얼굴 각질, 피지 등을 효과적으로 딥클렌징 해준다. 자연에서 추출한 자연 유래 계면활성제를 함유해 피부 자극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아쿠아 베이스 제형의 촉촉한 젤 타입으로 클렌징오일에 비해 끈적임이 없기 때문에 산뜻한 사용감을 선호하는 남성 및 여성들 모두 부담없이 쓸 수 있다. 풍부한 수분감을 피부 깊숙한 곳까지 전달하기 때문에 세안 후에도 피부를 하루 종일 촉촉하게 유지할 수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