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회장, 동의대학교 ICT공대 교수 김치용, 대한민국 교육산업대상 수상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회장, 동의대학교 ICT공대 교수 김치용, 대한민국 교육산업대상 수상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0.05.07 17:0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치용은 동의대학교 ICT공과대학 게임애니메이션공학과 교수이자 제17대 (사)한국멀티미디어학회 회장직을 맡고 있는 인물로서, 관련 분야 교육, 연구, 개발을 열정적으로 이끌어오는 한편, 지속적인 국내외 교류 및 협력활동을 통해 괄목할만한 업적을 이루어낸 인물로 평가받고 있다. 

2006년 동의대학교 부임 이후로 2010년 까지 연속 5회 본교 교원업적평가 최우수 교수 선정 및 S등급(최고등급)을 3회에 걸쳐 수상하며, 실력을 입증 받았다. <광고매체에서 표현된 시네마그래프의 심미성 연구>를 포함한 63편의 논문을 국내저널에 발표했으며, <마술거울을 이용한 증강현실 패션의류 시뮬레이션: Augmented Reality Fashion Apparel Simulation using a Magic Mirror> 을 포함한 8편의 논문을 국외저널에 발표하였다. 

그가 제17대 회장직을 맡고 있는 (사)한국멀티미디어학회는 1997년 창립이후 2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전국적으로 7000명이 넘는 회원을 확보하며 국내 멀티미디어 및 ICT분야의 학술 교류와 기술 발전에 기여해온 대표적인 학회이자 대한민국 중견학회로서의 위상을 갖추고 있다. 매년 2회의 국내 학술대회를 통해 관련분야 연구자들을 발굴해오고 있으며, 동시에 국제학술대회 개최를 통해 전 세계 관련분야 전문가들과의 학문, 기술, 정보교류, 산학협력, 전문 인력풀 구축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오고 있다. 

2019년 김치용 회장 취임 이후 6700여명이던 회원은 7000명 까지 증가하였으며, 취임 후 채 1년이 되지 않는 기간에도 불구하고 체코 오스트라바공과대학교, 중국 대련공업대학교, 부산경제진흥원, 부산테크노파크, 부산디자인진흥원, 한국생산성본부, 중국 금릉과학기술대학교, 베트남 성현비나, 벡스코, 부산관광공사, 부산산업과학혁신원 등 무려 25여개의 국내외 기관과의 협약을 이끌어내는 열정을 보였다. 

이러한 적극적인 학술교류와 협력 외에도, 취임 이후 약 6천여 만 원에 이르는 협회 발전기금을 유치하였으며, 영일만포럼 장학금 유치로 매년 동의대학교 ICT공대 학생 3~4명에게 장학증서와 함께 장학금을 지급해오고 있다. 또한 ICT공대 게임애니메이션공학전공 지정기탁금 2천 만 원 유치도 이끌어내어 학회 회장으로서 뿐만 아니라, 동의대학교 ICT공과대학 게임에니메이션학과 교수로서도 맡은바 열정과 소임을 다하고 있다.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월간 파워코리아가 주관한 ‘2020 대한민국 교육산업대상’ 에서 ‘멀티미디어 부문 대상’ 을 수상한 김치용 학회장은 이러한 업적과 관련분야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9년 9월 ‘제24회 대한민국 의정인물 & 코리아파워리더대상’ 에 이름을 올렸다. 그는 앞으로도 계속 동의대학교 ICT공과대학 게임애니메이션공학과 교수로서 게임을 비롯한 AI, VR, 영화, 영상 콘텐츠의 교육과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며, (사)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학회장으로서 대한민국 멀티미디어 교육 발전을 위해 열정과 소통의 리더십으로 발전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