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다양한 앞머리 스타일 연출…볼륨 고정 위한 헤어픽서, 초강력 스프레이 인기

다양한 앞머리 스타일 연출…볼륨 고정 위한 헤어픽서, 초강력 스프레이 인기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0.05.14 09: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앞머리를 유독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다. 얇은 몇 가닥을 내린 시스루 뱅부터 이마 전체를 덮는 풀 뱅 스타일까지 앞머리 만으로도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얼굴형에 맞는 앞머리는 단점은 보완하고 장점은 부각시킬 수 있다. 동그란 얼굴형의 경우 일자 앞머리는 오히려 동그란 얼굴을 더욱 두드러지게 만들 수 있어 6:4정도의 자연스러운 앞머리를 추천한다. 긴 얼굴형의 경우 앞머리를 내려 전체적으로 얼굴이 보이는 면적을 줄이고 시선을 가로로 끌 수 있게 귀 위쪽에 볼륨을 주는 것이 좋다. 

뿐만 아니라 앞머리는 헤어 라인을 정리해 주는 역할과 함께 얼굴 축소 효과까지 선사한다. 상대적으로 동안으로 보이는 효과도 있으며 귀여움을 강조할 때에도 앞머리가 큰 역할을 담당한다. 실제로 많은 연예인들은 앞머리 유무로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하고 있다. 

하지만 앞머리 볼륨이 줄어들면 앞머리의 효과도 줄어들게 된다. 이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앞머리 볼륨 사수를 위해 힘쓰고 있는 것이다. 최근에는 마스크 착용으로 앞머리 볼륨이 쉽게 줄어든다고 호소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마스크 속 습기 때문에 앞머리 볼륨이 금방 사라지기 때문이다. 

언제 어디서나 앞머리 볼륨을 사수하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헤어롤이 필수가 되어버린 지 오래다. 헤어롤 두께가 두꺼울수록 자연스러운 볼륨을 완성할 수 있다. 최근에는 발열기능이 있는 헤어롤이 출시되어 일반 헤어롤보다 볼륨을 더 오래 유지할 수 있다. 

앞머리, 날리는 잔머리 고정이나 축처지는 정수리 볼륨을 위해 헤어스프레이와 같은 픽서제품을 활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앞머리 볼륨을 만든 후 머리에 스프레이를 살짝 뿌려 고정시키면 평소보다 높은 앞머리 고정력을 확인할 수 있다. 펌프 방식이나 분무기 노즐 방식을 이용하는 헤어스프레이와 헤어픽서는 한 올 한 올 정성스레 세팅한 헤어를 완벽하게 유지시켜 줘 앞머리 고정이나 정수리 뿌리 볼륨살리기에 탁월하다. 

온라인몰과 드럭스토어에서는 남자, 여자를 불문하고 뿌리볼륨을 살려주는 초강력 헤어스프레이부터 잔머리픽서 등 다양한 헤어스타일링 추천 순위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최근에는 건강하고 윤기 있는 스타일링을 돕는 워터스프레이나 끈적임 없이 자연스러운 무광헤어스프레이나 저자극 제품의 인기가 높다. 

헤어 케어 전문 브랜드 더헤어머더셀러가 선보이는 'HAMOCELL 킵 헤어 워터 스프레이'는 헤어 고정을 돕는 워터 타입의 액체 헤어 스프레이로 가벼운 사용감과 빠른 건조 시간, 강력한 세팅 효과를 자랑한다. 뭉침 현상이나 하얀 가루가 발생하는 플레이킹 현상을 최소화해 여성은 물론 남자 머리 스프레이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헤머셀 킵 헤어 워터 스프레이는 헤어 볼륨과 컨디셔닝 효과를 동시에 적용한 2 in 1 헤어 스프레이이다. 폴리머, 카나우바왁스가 자연스러운 헤어 볼륨을 살려주고 브라질넛씨 오일과 유차나무씨 오일이 모발을 부드럽게 코팅해 컨디셔닝 효과까지 있어 모발 케어를 돕는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