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식 피부관리법 인기… 좁쌀 화농성 여드름흉터 고민엔 EGF 기초화장품 세트

한국식 피부관리법 인기… 좁쌀 화농성 여드름흉터 고민엔 EGF 기초화장품 세트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0.05.15 09: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를 막론하고 세계인들이 한국 여성들에게 꼭 궁금해하는 것이 있으니 바로 피부 관리법이다. 맑고 투명한 데다가 탄력이 있어 나이에 비해 어려 보이는 한국인들의 피부를 동경하는 이들이 많은 것이 그 이유다. 이러한 현상에 ‘K-뷰티’도 자연스럽게 인기를 끌고 있다. 

세계적으로 유행을 하고 있는 한국식 뷰티 트렌드로는 ‘10단계 피부관리법’이 대표적이다. 한국 여자들에게도 낯설게만 느껴지는 10단계 피부관리법이란 메이크업 제거, 클렌징, 각질 제거, 토닉, 마스크팩, 에센스, 세럼, 아이크림, 보습크림, 선크림 등 전체 스킨 케어 단계를 의미한다. 

다소 과장되어 전파된 부분이 없지 않지만, 이 관리법의 포인트는 단계별 케어다. 각 단계의 필요성을 이해하고 꼼꼼한 클렌징, 철저한 보습, 자외선 차단 등 스킨 케어의 원칙을 반드시 지켜야 한다는 것을 상징적으로 표현한 것으로 분석할 수 있다. 

기초화장품의 품질이 뛰어난 것 또한 인기의 요인이다. 한국의 화장품은 세계 시장에서 비교적 저렴하면서도 품질이 뛰어난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스킨 케어의 핵심인 단계별 케어가 가능하도록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어 있으며 기초화장품세트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출시된 스킨 케어 제품들 중에서는 다양한 피부 고민에 맞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도 많다. 특히 여드름흉터나 여드름착색, 피지모공 등 트러블 진정이 고민인 이들이라면 보다 까다롭게 화장품을 고르기 마련이다. 얼굴 이마, 턱, 코밑 곳곳에 불쑥 올라오는 좁쌀, 화농성 여드름은 부위별 원인이 다양하고 여드름 없애기 위해 오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 만성 질환으로 초기 관리에 주의가 필요하다. 온라인몰과 뷰티 스토어에서는 이들 관련 제품을 다양하게 취급하고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 

다만 여드름 피부 관리를 위한 스킨 케어 제품을 찾는다면, 유명한 추천 순위 제품이나 인기 제품을 선택하는 것보다 자신의 피부 타입을 고려한 인생템을 고르는 것이 좋다. 피부의 유수분밸런스를 맞춰줄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해야 하며, EGF 화장품과 같이 피부장벽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스킨 케어 제품도 도움이 된다. 

민감성 화장품 브랜드 ‘EGF BOMBER’의 ‘이지에프 5-STEP’은 강력한 세포 증식 효과를 지닌 피부 단백질, EGF 성분을 함유해 피부 건강을 돕는 화장품세트로 주목을 받고 있다. 스킨로션세트에 세럼과 아이세럼, 고보습크림을 더해 체계적인 피부 관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EGF 바머 수더 데이’와 ‘EGF 바머 수더 나이트’는 아침과 저녁으로 달라지는 피부 컨디션에 맞춰 사용 가능한 2 in 1 스킨 로션으로, 지성 피부의 얼굴기름기를 케어하고 지친 피부를 진정시킨다. ‘EGF 바머 세럼’은 모공피지와 유수분밸런스 관리에 도움을 주며, EGF 바머 아이 세럼은 연약한 눈가 피부에 영양을 공급한다. 마지막 단계에서는 7가지 차 추출물이 함유된 ‘EGF 바머 크림’을 사용하면 매끈한 피부로 관리할 수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