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원마일웨어 인기에 촉촉한 피부관리에도 관심…악건성 극건조한 피부는 고보습 수분크림

원마일웨어 인기에 촉촉한 피부관리에도 관심…악건성 극건조한 피부는 고보습 수분크림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0.05.16 09: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마일웨어가 인기다. 코로나19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편안하지만 외출 시 손색이 없을 정도로 스타일리시한 홈웨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이다. 

대표적인 홈웨어 패션인 파자마의 경우 과거에는 숙면에 도움이 되는 순면, 실크 소재의 셋업 파자마가 주를 이뤘다면 요즘은 잠옷 같지 않은 디자인으로 파자마 파티에도 손색없는 스타일이 각광 받고 있다. 

실내복, 외출복, 운동복까지 겸할 수 있는 애슬레저룩의 인기 상승세도 눈에 띈다. 홈트레이닝을 즐기는 남자, 여자가 늘어나면서 판매량이 치솟고 있는 애슬레저룩은 보다 감각적인 색감, 세련된 디자인으로 편안하고 멋스러운 스타일을 제안하고 있다. 잘록한 허리가 드러나는 크롭트 상의, 캐주얼한 느낌의 조거팬츠나 컬러배색을 더한 트레이닝 슈트 등이 애슬레저룩이 잇템으로 떠오른 것이다. 

잠시 외출을 할 때 걸칠 수 있는 오버사이즈 아우터도 남성, 여성 모두에게 주목 받고 있다. 트레이닝 팬츠나 레깅스에 오버사이즈 재킷, 박시한 셔츠를 걸쳐주면 자연스러운 멋을 드러낼 수 있다. 정돈 안 된 헤어스타일에는 모자를 더해주는 것도 방법.

원마일웨어로 꾸민 듯 안 꾸민 듯 예쁜 스타일을 연출할 때는 피부도 본연의 결을 살려 자연스럽게 마무리하는 것이 좋다. 이에 트러블없이 맑고 투명한 피부로 케어할 수 있는 관리법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피부케어는 건조한피부, 지성피부, 복합성피부 등 자신의 피부 타입에 따라 진행해야 한다. 하지만 피부 타입에 관계없이 주의해야 하는 것이 있다. 바로 수분 보충이다. 피부건조는 피부결을 거칠게 만들고 자외선을 받으면 피부장벽 보호기능을 떨어뜨릴 수 있다. 노화현상의 원인으로도 작용한다. 따라서 충분한 수분 섭취와 피부보습제 사용에 신경써야 한다. 건성피부는 고보습크림, 수분폭탄크림, 안팅에이징크림 사용을 고려하는 것도 좋다.

건성크림 및 악건성수분크림, 수분에센스 등은 온라인스토어, 로드숍에서 다양하게 판매되고 있다. 이때 겟잇뷰티 수분크림 순위를 참고하는 것도 좋지만 자신에게 꼭 맞는 수분크림 인생템을 찾기 위해서는 성분, 제형을 살펴 순한 수분크림이나 보습크림을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악건성 피부에 효과적인 낫또 제형 수분크림으로 1960NY의 '1960NY 수퍼 리치 크림'이 눈길을 끈다. 피부 친화적 액정 유화를 이용해 발림성이 부드럽고 사용감은 산뜻한 이 제품은 검정콩추출물과 자연 피부 윤활제인 리놀린추출물이 메마른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주름개선 기능성 고시 성분인 아데노신 함유로 피부 주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고르지 못한 피부결의 매끄러운 케어가 가능하다. '1960NY 수퍼 리치 크림'에 스크럽제를 1:1로 믹스해 각질관리에 사용하는 것도 좋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