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어린이 성장 발달에 필요한 '유산균', 왜 인기일까

어린이 성장 발달에 필요한 '유산균', 왜 인기일까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0.05.19 17:1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유아기 및 유소년기는 성장 발달이 굉장히 빠르게 일어나는 시기이기 때문에 다양한 영양소를 필요로 한다. 하지만, 음식물 섭취량이 적은 아기들, 편식을 시작하는 어린이들에게는 음식만으로 충분한 영양소를 섭취시키기에 한계가 있다. 그래서 최근 부족한 영양소를 채워주고 건강관리를 돕고자 아기 영양제, 어린이 영양제를 찾는 부모들이 많다.

아이들에게 꼭 섭취시켜야 하는 성분으로 손꼽히는 것 중 하나는 바로 장 건강을 위한 유아 유산균이다. 아이들의 장 속에서는 영양소의 흡수와 노폐물 배설이 이루어지며 인체 최다 면역세포를 보유하고 있다. 하지만, 장이 미성숙한 아기들은 이유식 시작과 함께 아기변비에 걸리기 쉽고 편식을 하는 어린이들은 장내 유해세균의 비율이 증가해 어린이변비 및 장염이 유발될 수 있다.

아이의 장을 튼튼하게 관리하기 위해서는 장 내 유익균의 비율을 늘려야 하는데, 이를 위해서는 어린이 유산균을 꾸준히 섭취시키는 것이 좋다. 단 아이에게 유산균을 먹일 때 권장량보다 초과 섭취시키면 설사와 같은 부작용이 유발될 수 있어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유산균에는 다양한 균주가 존재하는데, 각각의 역할이 다르기 때문에 최대한 다양한 종류의 균주를 포함한 어린이유산균 추천 제품을 선택해보는 것이 좋다. 대표적으로 이름이 알려진 유산균에는 모유 유래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루테리’와 아토피유산균으로도 알려지고 있는 김치 유래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등이 있다.

더플로레 키즈징크락토는 모유 및 김치에서 유래한 유산균을 비롯하여 17종의 자연 유래 유산균을 함유하고 있는 어린이 및 아기유산균 제품이다. 프로바이오틱스 ‘생균’과 유산균의 먹이로 작용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결합시켜서 신바이오틱스 기술을 적용시켰다. 또한 동결 건조 코팅을 통해 유산균의 생존률을 높인 제품이다.

‘아연’ 역시 키즈유산균과 함께 아이들에게 섭취시켜야 하는 영양소로 알려져, 최근 어린이 아연 섭취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아연은 성장발달과 정상적인 면역기능을 담당하는 무기질 성분이며, 편식이 심하거나 입맛이 없는 아이들이 보충하면 도움이 된다.

키즈징크락토는 유산균과 더불어 아연을 주원료로 포함하고 있는데, 자연에서 유래한 건조 효모 아연으로 함유가 되어, 부모들도 안심하고 아이들에게 섭취시킬 수 있다. 그 외에도 부원료에 초유분말과 소화효소가 추가되어 있어 다양한 성분을 챙길 수 있다. 또 화학부형제 및 합성 첨가물을 제외시킨 7無첨가 제품으로 개발되었으며 국내의 안전한 GMP 인증시설에서 제조되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