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투자 핫 플레이스로 떠오르는 수원역세권개발 최대 수혜지는?

투자 핫 플레이스로 떠오르는 수원역세권개발 최대 수혜지는?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0.05.20 15:5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향후 6개 노선 이용 가능한 수원역 인근 입지…우수한 생활인프라도 갖춰

정부의 지속적인 규제정책으로 인해 부동산 시장의 관심이 수익형 부동산으로 쏠리고 있다. 아파트에 비해 상대적으로 규제에 자유롭고 대출이 폭 넓게 활용할 수 있어 투자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어서다.

게다가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0.75% 역대 최저수준의 기준금리 시대가 된 것도 수익형부동산이 주목을 받는 이유다. 지난해 10월 기준금리가 1.25%로 인하한 이후 1%대 기준금리를 유지하다 지난 3월 전격적으로 0.5% 추가 인하를 단행했다. 이로 인해 실질적으로 은행이자 만으로 만족할 만한 수익을 얻을 수 없는 상황이다.

이렇다 보니 실제로 분양시장에서 수익형 부동산은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이 지난해 12월 서울시 강동구 천호∙성내3 재개발구역에 공급한 ‘힐스테이트 천호역 젠트리스’ 오피스텔 182실의 경우 단기간에 모든 계약을 마쳤다.

업계 관계자는 “정부의 집값안정을 위한 지속적인 규제로 시가 15억원 이상 아파트에 대한 주택구입용 주택담보대출이 전면 금지되는 등 아파트가 주춤하고 있는 사이 수익형 부동산이 반사이익을 얻고 있다”라며 “수익형 부동산 중에서도 오피스텔은 아파트 못지 않은 상품구성에 건축법이 적용돼 규제를 피할 수 있다는 사실에 투자자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어 주목할 만 하다”라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수원역세권1지구가 새로운 투자처로 떠오르고 있다. 수원역세권1지구는 인근 지역민들 사이에서 투자1번지로 주목받는 지역으로 우수한 교통, 생활인프라, 개발호재 등이 갖춰진 곳이다.

먼저 교통여건이 좋다. 현재는 지하철 1호선·분당선, KTX 수원역 3개의 노선을 이용할 수 있지만 오는 8월 개통예정인 수인선, 향후 진행예정인 수원발 KTX(예정), GTX-C노선(예정)까지 모두 개통되면 6개 노선을 한꺼번에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강남을 비롯한 수도권으로의 접근성이 향상될 전망이다. 게다가 주변에 위치한 수원역 환승센터를 이용하면 52개 노선을 통해 수원 각지로도 이동이 용이하다.

생활여건도 뛰어나다. 롯데몰, 롯데백화점, AK백화점, KCC몰(예정) 등 5개 대형쇼핑몰과 하루 유동인구 50만을 자랑하는 로데오거리가 가까워 다양하고 편리한 여가·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쾌적한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다. 총 길이 11.5km의 서호천이 흐르며 서호공원과 서호꽃뫼공원 등이 있고 축구장 14배에 달하는 서울대 수원수목원(32만 160㎡)도 부근에 있다.

초대형 개발호재들로 인해서 향후 미래가치도 기대된다. 먼저, 단지 주변에 도이치 오토월드와 SK V1 모터스(2020년 예정)를 중심으로 대규모 중고차 유통산업 특화단지로 조성될 전망이다. 더불어 델타플렉스(舊 수원산단), 성균관대학교 인공지능 대학원과 탑동지구 R&D 단지를 연결하는 인공지능 중심의 산·학·연 클러스터도 만들어질 계획이다. 각 구역은 인공지능 바이오·로봇, 드론·로봇 등 첨단 산업 발전을 위한 공간으로 만들어지며 관련 분야 유망 연구기관의 투자 등을 통해 앞으로 더욱 많은 관련업체들이 들어설 예정이다.

첨단산업과 고품격 생활문화가 결합된 스마트시티 '스마트폴리스'도 눈여겨봐야 한다. 수원공군비행장 이전 부지에 총 522만㎡ 부지에 2만 5,000여 가구를 주거시설을 포함해 백화점·마트 등 상업시설과 R&D 의료·교육시설 등이 들어설 스마트폴리스는 6만 4,000여개의 취업유발효과와 약 8조 5,000억원의 생산유발효과를 만들어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렇듯 교통, 생활인프라, 개발호재 등을 갖춘 수원역세권1지구 핵심입지 골든블록에 KB부동산신탁이 5월, ‘수원역 가온팰리스’ 공급에 나설 예정이다. 이 단지는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17-8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5층~지상 8층, 3개 동 전용면적 23~28㎡ 총 696실의 소형 오피스텔과 상업시설로 이뤄진다.

수원역 가온팰리스는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소형평형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1~2인 가구가 급증함에 따라 소형평형을 찾는 수요자들이 늘어나고 있는데다 큰 면적에 비해 비용을 아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견본주택 오픈 전임에도 벌써부터 이목을 끌고 있다.

여기에 기존 단지에서 볼 수 없었던 특화설계와 서비스를 제공해 차별성을 갖췄다. 먼저 경사형 창틀 배치로 채광 및 개방성을 높였으며 와이드형 키친(일부세대)도 시공해 답답할 수 있는 주방공간을 효율적으로 설계했다. 또한 기존 오피스텔에서 보기 어려운 100% 자주식 주차로 주차편의성도 높였고 입주민들을 위한 호텔식 조식뷔페 공간도 제공한다.

또한 단지와 인접한 거리에 서수원 최초 종합병원인 ‘화홍병원’이 올해 개관할 예정이다. 400병상 규모의 대형병원으로 24시간 응급진료체계 시스템이 가동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양질의 의료서비스도 기대할 수 있다.

수원역 가온팰리스의 견본주택은 현장 맞은편인 수원시 권선구 고색동 14-29번지에 마련될 예정으로 5월 중 공급할 예정이다.

/지피코리아 뉴스팀 gpkorea@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