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플라워아이템에 두꺼운 화장 금물…청소년 성인 여드름 지성피부는 피지 조절 로션

플라워아이템에 두꺼운 화장 금물…청소년 성인 여드름 지성피부는 피지 조절 로션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0.05.22 09: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라워 프린트가 올해도 어김없이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블라우스, 원피스는 물론 스커트, 수트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실패없는 스타일링을 제안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레트로 트렌드를 타고 잔잔한 꽃무늬가 인기를 얻고 있다. 사랑스러움이 가득한 잔꽃무늬는 소박하면서 로맨틱한 감성이 돋보여 빈티지 무드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아이템이기도 하다. 빈티지 감성을 강조하고 싶다면 잔꽃무늬 블라우스에 데님스커트를 매치하거나 걸리시한 느낌의 잔꽃무늬 원피스를 추천한다. 

보다 트렌디한 스타일링을 원한다면 최근 핫한 네온 컬러와의 매치로 컬러감을 극대화해보는 것도 좋다. 밝은 컬러의 플라워 프린트와 네온 컬러가 만나면 얼굴을 화사하게 밝혀주는 효과도 얻을 수 있다. 

강렬한 이미지의 트로피컬 패턴은 여자 뿐 아니라 남성들에게도 각광받고 있다. 이국적인 느낌이 여름과 잘 어울리는데다가 멋스럽고 독특한 개성을 나타내기에 충분하기 때문이다. 지나친 화려함이 부담스럽다면 흑백 플라워 프린트로 시크함을 뽐내보자. 흑백 플라워 프린트 톱에 봄버재킷, 데님진 등 매니시한 아이템을 매치하면 쿨하면서 스타일리시한 분위기가 연출된다. 

플라워 프린트 아이템으로 스타일링을 했다면 메이크업은 피부결을 깨끗하게 정돈하는 정도로 마무리하는 것이 좋다. 화려한 색조는 오히려 과한 이미지를 줄 수 있어서다. 이때 좁쌀여드름, 화농성여드름 등 성인여드름과 여드름색소침착이나 붉은자국을 커버하기 위해 화장을 두껍게 하면 촌스러운 느낌마저 줄 수 있다. 

특히 청소년 성인을 불문하고 지성피부는 과잉 피지와 각질이 모공을 막으면서 이마, 턱밑, 입주변 등에 여드름이 생기기 쉬운데 한 번 생기면 없애기 어려운만큼 주의해야 한다. 턱여드름은 원인에 따라 관리법이 달라질 수 있는데 트러블 부위는 손으로 만지지 않고 청결한 세안, 정기적인 피지제거가 트러블케어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남자피부관리도 마찬가지다. 

부위별 원인이 다양한 여드름 트러블 진정을 돕는 피부홈케어 화장품은 온라인몰과 드럭스토어 등 시중 매장에서 찾을 수 있다. 겟잇뷰티의 여드름피부 화장품 순위가 화제가 되기도 하는데 그보다는 피부타입, 성분, 제형, 향 등을 따져보고 로션을 선택할 것을 추천한다. 

민감성화장품 브랜드 TS가 선보인 '티에스 에멀전'의 경우 피지는 조절하고 촉촉함은 유지해 지성피부, 민감성 피부에게 인기가 많은 로션이다. 이 제품은 우유단백질이 각질을 부드럽게 케어해 칙칙한 피부톤을 개선에 도움을 주며 끈적임없이 흡수되어 보송보송한 피부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피부 미백에 효과적인 나이아신아마이드 함유로 피부를 맑게 가꾸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알로에베라, 히아루론산, 캘프, 바오밥나무열매 등 보습성분도 함유하고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