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프 '루비콘 레콘 에디션' 100대 한정판..6140만원
지프 '루비콘 레콘 에디션' 100대 한정판..6140만원
  • 김민우
  • 승인 2020.05.26 17: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아트크라이슬러(FCA)코리아가 지프 오프로드 성능과 감성을 끌어올린 지프 ‘올 뉴 랭글러 루비콘 레콘 에디션’을 공식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차는 루비콘 4도어 모델을 기본으로 개발됐다. 국내에는 스팅 그레이와 블랙 두 가지 색상으로 6140만원 가격에 100대 한정 판매된다. 

올뉴 랭글러 루비콘 레콘 에디션은 2.0리터 터보차저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가 조합돼 최대출력 272마력의 성능을 발휘한다. 락-트랙(Rock-Trac®) 사륜구동 시스템과 트루-락(Tru-Lok®) 프론트 리어 전자식 디퍼런셜 잠금장치, 전자식 프론트 스웨이바 분리장치 등을 통해 산, 바위, 계곡 등 어떤 오프로드 환경에도 탁월한 주행능력을 제공한다.

특히 레콘 에디션은 전면에 무광 블랙 후드 데칼과 유광 블랙 세븐-슬롯 그릴을 배치하고, 측면에는 무광택 블랙 펜더 벤트 데칼, 레콘 레터링 뱃지, 트레일 레이티드(Trail Rated®) 뱃지를 부착해 차별화했다. 모압 락 레일은 장애물 돌파 시 차체 손상을 방지해주며, 사이드 스텝 기능까지 겸한다. 후면에는 스윙 게이트 보강장치가 더해져 더 큰 스페어 타이어, 자전거 등을 장착할 수 있다.

레콘 에디션에는 트레일 레이티드 액세서리 키트가 함께 제공된다. 빨간색의 트레일 레이티드 가방 안에 들어있는 장갑, 견인 스트랩, 그리고 디(D)형 고리는 견인 시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

파블로 로쏘 FCA코리아 사장은 “뛰어난 오프로드 성능과 짙은 오프로더의 감성으로 많은 성원을 받았던 기존 랭글러 레콘 에디션을 2020년 새로운 스페셜 에디션 모델로 다시 선보이게 됐다”며 “차별화를 추구하는 마니아 고객들에게 소유의 기쁨을 전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지피코리아 김민우 기자 harry@gpkorea.com, 사진=FCA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