횰로족 위한 ‘LG 코드제로 A9S 씽큐’와 ‘R9 보이스 씽큐’
횰로족 위한 ‘LG 코드제로 A9S 씽큐’와 ‘R9 보이스 씽큐’
  • 박한용
  • 승인 2020.05.29 16: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베이코리아가 선정한 2020년 온라인쇼핑 트렌드에 따르면 소비 영역 전반에 ‘횰로족’의 영향이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횰로’는 1인 중심의 경제활동과 현재의 행복을 우선시하는 ‘욜로’의 트렌드가 더해진 개념이다. 자기애가 강하고, 자기만족을 중시하는 MZ 세대가 2020년 주 소비층으로 부상하면서 나타난 새로운 소비 특성이다. 

가전업계에서도 횰로족들의 ‘자기애적’, ‘가치지향적’ 성향의 영향에 따라 편리함과 프리미엄이 결합된 ‘편리미엄’이 새로운 가전 트렌드로 부상했다. 이에 관련 업계들은 그들의 시간과 노력을 최소화하는 가전제품을 잇따라 출시했다. 최근에는 장기화되는 집콕 생활로 가사노동을 편리하게 해결할 수 있는 생활가전 제품들이 횰로족에게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 2020년 더 업그레이드되어 보다 편리하고 강력한 청소 도와주는 ‘LG 코드제로 A9S 씽큐’ 

LG 코드제로 A9S 씽큐(모델명 A9700IK)
LG 코드제로 A9S 씽큐(모델명 A9700IK)

LG전자는 소비자가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된 무선 청소기 ‘LG 코드제로 A9S 씽큐’를 2020년 새롭게 선보였다. 

청소기는 소비자가 직접 들고 운전하는 만큼 무게가 무거울수록 손목에 부담을 주기 쉽다. ‘LG 코드제로 A9S 씽큐’는 이전 모델보다 130g 가벼워졌으며 흡입구도 11mm 슬림해졌다. 이에 쉬운 방향 전환은 물론 장시간 사용해도 손목과 팔에 부담이 적다. 또한 가구 밑 낮은 틈새에서도 쉽게 움직일 수 있어 더욱 디테일한 청소가 가능하다. 

실내 바닥 먼지를 완벽히 제거하기 위해서는 물걸레 청소를 병행하는 것이 좋다. ‘LG 코드제로 A9S 씽큐’는 강력한 먼지 흡입과 물걸레 청소가 동시에 가능해 바닥에 쌓인 먼지를 깔끔히 제거하고 청소에 소요되는 시간도 단축한다. 

또한 자동 물 공급 시스템을 탑재해 청소하는 동안 물걸레가 촉촉하게 유지되어, 청소 도중 물걸레를 다시 적셔야 하는 수고를 덜어준다. 이와 더불어 먼지통 관리를 편리하게 해주는 ‘간편 비움 시스템’ 또한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기능이다. 

■ 음성인식 기능을 탑재한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R9 보이스 씽큐’로 청소를 더욱 스마트하게 

LG 코드제로 R9 보이스 씽큐(모델명 R958DA)
LG 코드제로 R9 보이스 씽큐(모델명 R958DA)

가사노동을 줄여 가정의 평화를 지켜주는 일명 ‘삼신가전’의 하나로 로봇청소기에 대한 횰로족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지난 2월 LG전자는 강력한 흡입력과 함께 음성인식 기능으로 삶의 질을 올려주는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R9 보이스 씽큐’를 선보였다. 

인공지능 음성 인식 기능을 탑재한 이 제품은 ‘LG 씽큐 앱’과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를 연결해 간단한 말로 제어 가능하다. ‘청소 시작’이나 ‘모드 변경’과 같은 청소 명령은 물론 사용법에 대한 음성 매뉴얼과 생활정보 검색, 영어 번역 등을 실행 가능하다. 

이 외에도 학습된 정보를 통해 거실, 침실, 주방과 같은 집안 공간을 스스로 나눠서 인지하고 3D 센서로 집안 내 장애물을 인식하는 기능을 갖췄다. 이를 통해 ‘LG 코드제로 R9 보이스 씽큐’는 사물과의 부딪힘을 최소화하고 구석구석 꼼꼼한 청소를 제공한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LG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