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로지스틱스, '신형무기 시뮬레이터' 협약체결...실감나네~
CJ로지스틱스, '신형무기 시뮬레이터' 협약체결...실감나네~
  • 김기홍
  • 승인 2020.05.29 15: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출격을 앞둔 CJ로지스틱스레이싱이 신형무기인 새로운 시뮬레이터를 손에 얻게 됐다.

CJ로지스틱스는 오는 6월 20~21일 슈퍼레이스 개막을 앞두고 주식회사 가마시스템과 테크니컬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했다. 

가마시스템은 세계 최초로 업그레이드 가능한 모듈형 모션 시뮬레이터를 개발해 앞으로 드라이버들의 정밀한 시뮬레이션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가마시스템이 개발한 ‘타이탄 G6’ 기어와 모터의 소형화를 통해 개인화된 장비로 진화했다. 각 자유도마다 50˚ 이상의 변위각 구현이 가능한데 모든 자유도를 완벽히 제어할 수 있다는 평가다.

이에 CJ로지스틱스레이싱의 드라이버들은 가상 훈련을 통해 감각을 유지하며 경기를 준비할 수 있다. 실제 레이스과 같은 세팅값을 적용한 가마시스템의 ‘타이탄 G6’는 자유도가 극대화된 역동적인 무브먼트와 디스플레이의 일체형 구조로, 이질감 없이 몰입할 수 있어 훈련의 효과를 높일 수 있다. 

CJ로지스틱스레이싱의 드라이버 문성학과 최광빈은 “지금까지 사용해 본 어떤 시뮬레이터보다 더욱 현실감이 있다”며 “국내 무대로 복귀해 아직 실제 경험해보지 못한 서킷을 익히기에도 아주 유용하다”고 전했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CJ로지스틱스레이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