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나도 있소이다~" 이베코 '뉴 데일리' 세단 뺨치는 상용차

"나도 있소이다~" 이베코 '뉴 데일리' 세단 뺨치는 상용차

  • 기자명 김기홍
  • 입력 2020.06.02 16:1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상용차 시장에 새로운 격돌이 시작된다. 이베코는 국내 인지도에 있어서 생소하지만 소형 트럭 형태의 상용차로 국내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베코는 이탈리아에 본사를 둔 상용차 및 중장비 브랜드다. 국내에는 데일리라는 이름의 모델을 출시하고 있는데 최근 `뉴 데일리`의 3세대 모델로 본격적인 마케팅에 돌입했다.

이베코의 상용차는 세단에 버금가는 정숙성과 첨단 주행장치를 다양하게 접목해 국내 시장을 파고 드는 게 특징이다.

이베코가 새로 출시한 '뉴 데일리'는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전 트림 기본 탑재했다. 첨단 비상제동 시스템은 시속 15~50㎞ 이하의 속도에서 전방의 잠재적인 충돌위험을 감지, 자동으로 브레이크를 작동시킨다.

 

특히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은 앞차와의 안전거리를 유지한다.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은 운전자가 방향지시등을 켜지 않고 차선을 변경, 이탈할 경우 운전자에게 청각적 경고 통해 안전운전을 돕는다.

또 유로6 스텝D 배출가스 충족하는 동 세그먼트 내 최초의 모델로, 3.0리터 F1C 디젤엔진과 전자제어 가변식 터보차저, 신형 220A 교류발전기가 더해져 최고출력 180마력, 최대토크 430Nm를 자랑한다. 기존 모델보다 반응과 효율성이 개선된 전자제어 가변식 터보차저와 신형 220A(12V) 교류발전기가 쓰여 연료 효율성을 3.5% 높아졌다.

이베코는 차량 총중량 기준 ▲3.5~7.5톤 소형상용차 데일리(Daily) ▲7.5~16톤 중형상용차 유로카고(Eurocargo), ▲16톤 이상의 대형상용차 스트라리스(Stralis), ▲16톤 이상 오프로드 차량 트래커(Trakker) 등의 제품군을 갖추고 있다. 

이외에도 ▲다목적 트럭과 특수차량을 제조하는 이베코 아스트라(IVECO Astra), ▲도시운송에 최적화된 차량을 제조하는 이베코 버스(IVECO BUS), ▲군용차량을 제조하는 이베코 디펜스(IVECO Defense Vehicles)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이베코코리아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