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LG DIOS 얼음정수기냉장고, ‘디오스 라이프’를 담은 디지털 영상 공개

LG DIOS 얼음정수기냉장고, ‘디오스 라이프’를 담은 디지털 영상 공개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0.06.09 10:1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일 LG전자가 SNS 채널에 LG DIOS 얼음정수기냉장고 디지털 영상 5편을 공개했다. 각 영상은 LG DIOS 얼음정수기냉장고만의 차별적 기능을 통해 완성되는 ‘디오스 라이프’를 ‘당신이 묻고 디오스가 답하다(Q&D)’ 컨셉으로 전달하고 있다. 

새롭게 출시된 20년형 LG DIOS 얼음정수기냉장고는 음성인식 기능을 탑재하여 더욱 편리해진 키친 라이프를 제안한다. 이를 담은 영상 중 ‘음성인식 오토도어’ 편과 ‘음성인식 정량급수’ 편은 음성인식 기술을 활용한 ‘오토도어’, ‘얼음정수기 설정’ 기능을 소개한다. 음성만을 사용해 손이 자유롭지 못한 상황에서 냉장고 문을 열고, 음식을 조리하는 과정에서 편리하게 정량의 물을 설정한다. ‘음성인식 얼음정수기’ 편에서는 별도로 얼음 트레이를 채우지 않아도 필요할 때마다 얼음을 얻을 수 있는 얼음정수 기능과 새롭게 더해진 음성인식 얼음 설정 기능을 선보였다.

음성인식 기능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LG ThinQ 앱을 설치한 뒤 냉장고를 Wi-Fi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가 3m 이내의 거리에서 “하이 엘지”라고 말한 뒤, 이후 명령어를 통해 냉장고를 제어하는 형태이다. 

2편의 영상에선 ‘노크온 매직스페이스’와 ‘UV 안심제균+’를 다룬다. 도어를 두 번 노크하면 내부조명이 켜져 문을 열지 않고도 손쉽게 고내를 확인할 수 있는 노크온 매직스페이스와 반영구 필터로 냉장고 속 세균을 99.999% 제거해주고 탈취까지 하는(ISO 27447시험방법에 따른 Intertek 시험 결과) UV안심제균+는 더 편리하고 심플한 라이프를 구현한다. 

한편, LG전자는 지난 8일부터 SNS를 통해 ‘MY #하이엘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MY #하이엘지’ 이벤트는 나의 냉장고에 말로 시키고 싶은 기능을 사진이나 영상으로 촬영해 본인의 SNS에 #하이엘지와 함께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참여 가능하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20년형 LG DIOS 얼음정수기냉장고를 증정한다. 

LG전자 관계자는 “이번 영상 공개와 이벤트 진행은 20년형 LG DIOS 얼음정수기냉장고의 핵심 기능을 보다 공감할 수 있도록 소개하는 기회라고 생각한다”라며, “음성인식 및 노크온, UV 안심제균+를 탑재한 LG DIOS 얼음정수기냉장고를 통해 변화된 키친 라이프를 경험해보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LG전자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