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생사진! 여드름 없애고 신경써야"…민감성 피부화장품 피지컨트롤 스킨로션!

"인생사진! 여드름 없애고 신경써야"…민감성 피부화장품 피지컨트롤 스킨로션!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0.06.10 15: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창한 날씨가 이어지며 주말이면 나들이를 떠나는 이들의 발걸음이 분주하다. 코로나19로 인해 해외여행 혹은 장거리여행에 대한 불안감이 높아짐에 따라 멀리 여행을 떠나는 대신 이국적인 분위기의 근교를 찾아 ‘인생샷’을 남기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아기자기한 프랑스의 마을을 그대로 옮겨온 듯한 가평 쁘띠프랑스, 숲 속에서 작은 유럽을 만나는 것 같은 기분을 자아내는 춘천 제이드가든 수목원, 싱그러운 녹음이 우거진 연천 허브빌리지 등이 인생사진을 남길 수 있는 명소로 인기를 얻고 있다. 

‘인생샷’을 남기기 위해 필요한 것은 아름다운 배경만이 아니다. 사진을 찍을 때면 더욱 도드라지는 여드름은 사진을 망치는 원인이 된다. 특히 이마나 코에 난 여드름은 사진을 찍으면 눈에 잘 띄기 때문에 남자들은 물론 메이크업을 하는 여자들 또한 가리기가 쉽지 않다. 

따라서 언제 어디서나 자신감 있게 인생사진을 남기기 위해서는 청소년, 성인을 불문하고 평소 꾸준히 피부트러블을 관리해주는 것이 좋다. 얼굴 부위별 발생 원인이 다양한 좁쌀여드름, 화농성으로 고민이 많은 민감성피부나 지성피부라면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화장품을 찾아 스킨 케어를 진행할 필요가 있다.

여드름 피부관리에 있어 가장 신경을 써야 하는 부분은 피지 관리다. 과도하게 분비된 피지가 모공을 막아 트러블을 유발하기 때문. 따라서 화장품을 선택할 때에는 피지조절 효과가 있는 제품을 사용하면 피부결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키는 것도 중요하다. 화장품 선택 시 뷰티 스토어에서 공개하는 추천 순위가 화장품 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예민한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지 꼼꼼히 확인해야 자신의 피부에 맞는 인생템을 선택할 수 있다.

단계별 케어를 통해 집중적으로 관리를 하는 것도 방법이다. 민감성 화장품 브랜드 ‘티에스’의 ‘TS 케어 3-STEP’은 과잉 피지로 인한 트러블 케어는 물론, 보습과 미백까지 관리할 수 있어 피부 고민이 많은 남성 및 여성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세안 후 첫 단계에서 사용하는 ‘TS 클래리파잉 토너’는 내추럴 살리실릭 애씨드 성분을 함유해 과잉 노폐물과 번들거림을 케어하며, ‘TS 에멀전’은 우유 단백질이 각질을 제거하고 풍부한 보습 성분이 촉촉한 피부 연출에 도움을 준다. 마무리 단계에서는 페퍼민트 추출물과 히아루론산을 함유한 ‘TS 수딩 크림’을 발라주면 시원한 쿨링감을 선사한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