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안의 비결은 풍성한 머리숱?…스타일 망치는 탈모, 극손상 두피 막으려면

동안의 비결은 풍성한 머리숱?…스타일 망치는 탈모, 극손상 두피 막으려면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0.06.16 13: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안이미지'에 큰 영향을 주는 요소는 피부나 몸매이지만, 머리 숱 역시 이에 못지 않게 많은 영향을 미친다. 잘생긴 얼굴과 예쁜 미모를 가지고 있어도 머리카락의 숱이 심각하게 적거나 머리빠짐과 같은 두피의 만성적인 문제들로 헤어스타일도 마음대로 변경할 수 없을 때 우리는 심리적으로 큰 스트레스를 받기 마련.

머리의 많고 적음에 따라 나이가 적거나 들어보이기 때문에 건강한 머리카락과 두피 상태를 유지하고 있어야 원하는 헤어스타일링 및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최근에는 나이가 어려도 머리카락이 빠지는 정수리 탈모, M자탈모 등을 겪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외모관리와 더불어 머리 숱에 대한 경각심이 더욱 고조된 상황이다.

과거에는 탈모가 남자에게서 많이 발견됐다면 최근에는 여자 머리탈모도 만만치 않게 늘어나고 있다. 이는 유전적인 이유 또는 몸에 어떠한 이상이 생겼음을 알리는 신호이기도 하며, 반복되는 사회생활로 인한 스트레스는 머리카락을 더 빠지게 할 수도 있기 때문에 평소 마인드컨트롤 하는 법을 연구해야 한다.

올바른 헤어케어제품을 사용하는 습관 역시 빼놓을 수 없다. 머리를 감을 때에는 샴푸나 컨디셔너의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물로 꼼꼼히 헹궈야 하고, 모발이 젖은 상태에서 열풍이나 자외선에 심하게 노출되면 탈모 악화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이미 두피가려움이 시작되었다면 초기 탈모로 진행되지 않도록 두피스케일링 제품으로 두피 진정을 시키는 것이 좋다. 약국 외에도 드럭스토어, 겟잇뷰티에서 탈모트리트먼트, 단백질헤어팩 등 추천 순위 제품을 찾을 수 있는데 인샏템을 찾으려면 자신의 탈모 고민과 두피 상태를 고려해서 성분과 기능을 살피는 것이 바람직하다.

그 중 헤어케어 전문 브랜드 더헤어머더셀러가 선보이는 'HAMOCELL 스칼프 앤 헤어팩'은 남자와 여자의 두피 상태에 걸맞게 영양 공급에 도움을 주는 수분 헤어팩으로 손꼽힌다. 지성 두피 또는 건조한 두피에 유수분밸런스를 맞추고 두피에 쌓인 피지와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줘 헤어클리닉 제품으로 선호된다. 

모발과 두피에 'HAMOCELL 스칼프 앤 헤어팩'을 바르고 두피 전체를 마사지한 다음 헹궈내면 완벽한 헤어홈케어가 가능하다. 샴푸와 린스를 마친 후 헤어팩을 쓰면 두피 각질, 머리 비듬과 가려움을 없앨 수 있다. 

헤어전문가는 “탈모 증상이 걱정된다면 평소에 두피의 건강에 집중해야 하며, 샴푸를 선택할 때도 모발 초점이 아닌 두피 샴푸나, 기능성 두피샴푸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한편 헤머셀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탈모를 비롯해 정수리냄새, 손상모 관리법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