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슈퍼레이스 무관중 개막전 "온라인 시청 활짝 열린다"
20일 슈퍼레이스 무관중 개막전 "온라인 시청 활짝 열린다"
  • 김기홍
  • 승인 2020.06.16 20: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이 오는 20~21일 전남 영암서킷에서 무관중 개막전을 연다. 

코로나 사태로 인한 무관중 경기인 만큼 온라인을 통한 레이싱 관전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은 팬들이 느낄 아쉬움을 줄이기 위해 현장 생중계를 강화했다. 현장감을 전하는 한편, 온라인 상에서 소통하며 또 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준비했다. 

먼저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공식 유튜브 채널과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언제든 진행중인 경기를 생중계로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채널A와 채널A 플러스, XtvN은 20일과 21일 각각 오후 3시부터 슈퍼6000 클래스의 결승전을 생중계한다. 

같은 시각 CJ대한통운 페이스북에서는 이른바 ‘편파중계’도 이뤄져 시청하는 팬들이 입맛에 맞게 골라볼 수 있다. 채널A 플러스의 경우 이틀 동안 오후 2시부터 열리는 GT클래스의 결승전도 함께 라이브로 전하며, 네이버TV와 카카오TV 등 주요 포털을 통해서도 생중계를 만날 수 있다.

생중계를 통해 전달하는 내용들도 보다 다양해진다. 이번 대회를 앞두고 차량의 현재 속도, 엔진회전수, 수평가속도 등의 실시간 정보들을 보여줄 수 있는 텔레메트리 시스템인 ‘팀 솔루션’이 슈퍼 6000 클래스 차량에 적용되면서 중계화면을 통해 더욱 풍성한 정보를 전할 수 있게 됐다. 

슈퍼레이스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경기 생중계와 더불어 텔레메트리 시스템의 더욱 다양한 실시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레이스의 사이사이 다음 경기 준비를 위한 시간에는 경기를 방금 마치고 나온 선수들의 열기 가득한 인터뷰를 중계화면으로 보여줄 예정이다. 

이벤트도 풍성하다. 20일과 21일 슈퍼 6000 클래스 예선 중에는 유튜브 채널과 페이스북을 통해 실시간 댓글로 예선 1~3위를 맞히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정답자 추첨을 통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100번째 경기 기념품과 슈퍼레이스 마스크 등의 선물을 증정한다. 

유튜브와 페이스북 생중계 도중에는 대회 타이틀 스폰서인 CJ대한통운과 함께 하는 실시간 댓글 퀴즈 이벤트인 ‘CJ대한통운이 쏜다!’도 진행된다. GT클래스와 슈퍼 6000 클래스의 결승전을 전후로 진행되는 퀴즈 이벤트에 참여해 정답을 맞히면 각 퀴즈 별 정답자 2명씩을 추첨해 엔진오일, 보틀, 차량용 무선충전 거치대 등 푸짐한 경품을 선사할 예정이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슈퍼레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