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수도권 택지지구 막바지 ‘시범단지’ 분양 눈길

수도권 택지지구 막바지 ‘시범단지’ 분양 눈길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0.06.18 17:4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도권 택지지구에서 막바지 ‘시범단지’ 분양이 있어 시장의 관심을 끌고 있다. 정부가 신도시를 조성할 때 지구 내에서도 가장 우수한 입지를 시범단지로 선정해 주택과 다양한 편의시설을 먼저 조성하는데다 분양가도 시세대비 저렴해서다.

시범단지는 대규모 택지개발지구 지정이 되고 시범적으로 최고 좋은 입지에 가장 먼저 분양을 시작하는 단지의 이름 앞에 붙여지는 애칭이다. 여의도가 조성될 때에도 시범단지가 있었고, 1기신도시인 분당, 2기신도시인 동탄1·2, 한강 등 많은 신도시에 시범단지가 선 조성됐다.

시범단지의 몸값은 더 올라가는 모양새다. 당장 대규모 택지지구 공급이 잦아들면서 지구 내 첫 분양 단지의 희소성이 커진데다, 입주 후 지역 부동산 시장을 이끄는 ‘리딩단지’ 역할을 톡톡히 해내는 만큼 신규 분양에도 관심이 쏠린다.

실제로 시범단지는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분당 조성 당시 ‘시범단지’ 타이틀을 달고 나온 서현동 ‘시범삼성한신’ 전용면적 84㎡는 작년 말 12억원을 찍어 인근 면적이 더 큰 ‘효자촌 미래타운’ 전용면적 101㎡(8억6500만원) 보다 2억원 이상 비싼 것으로 나타났다. 동탄2신도시도 시범단지에 속하는 ‘동탄역 더샵 센트럴시티’가 올 2월 10억5000만원에 거래돼 ‘10억 클럽’에 가입했다.

이처럼 시세 상승을 이끌 수 있다는 기대감이 높은 가운데 양주 옥정신도시 중심 생활권 마지막 시범단지가 분양 시장에 나온다. 바로 제일건설㈜이 양주 옥정신도시 A10-1블록에 공급하는 ‘양주 옥정신도시 제일풍경채 레이크시티(Lake City)’ 아파트다. 양주신도시에서 지금껏 분양된 아파트 중 가장 많은 1순위 청약 통장이 접수된 A10-2블록 바로 옆에 들어선다.

이번 A10-1블록에 공급되는 양주 옥정신도시 제일풍경채 레이크시티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8층 총 13개동, 전용면적 74∙84∙101㎡ 1246가구 규모다. 앞서 분양된 A10-2블록과 함께 총 2474가구의 대단지를 이뤄 옥정신도시에서 규모가 가장 크다.

옥정신도시 중심 생활권 마지막 시범단지인 만큼 빼어난 입지도 자랑한다. 먼저 단지 바로 앞에는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는 중앙호수공원이 위치해 ‘내집 앞 정원’처럼 이용 가능하며, 일부 세대에서는 파노라마 호수 조망이 가능하다. 특히 A10-2블록 보다 호수 조망권을 누릴 수 있는 세대가 많은 점이 눈길을 끈다. 옥정신도시 내 중심 상업 및 문화시설도 가깝고, 호수공원 내 유비쿼터스 복합센터에 있는 도서관∙체육관 등 편의시설 이용도 쉽다.

근거리에 모든 교육시설이 자리한 학(學)세권에 속한 점도 특징이다. 양주유치원(공립)이 아파트와 접하고 있으며, 단지 내에는 어린이집(예정)도 들어선다. 또한 이미 율정초, 옥정중, 옥정고가 개교한 한데다, 추가로 사업지 인근에 초∙중∙고(예정)가 들어설 예정이다.

일대 아파트와 차별화된 설계도 돋보인다. 전 가구 남향위주에 4베이(BAY) 판상형, 맞통풍 구조로 선보이며, 대부분 타입에 3면 발코니를 적용해 발코니 확장시 넓은 실사용 면적을 제공한다. 1층은 세대정원을 제공하며 최상층에는 다락 특화를 통해 고급스러움을 극대화했다.

대단지에 걸맞은 축구장 크기의 입주민 커뮤니티 시설도 선보인다. 지역내 희소성을 갖춘 사우나를 비롯해 실내수영장, 다목적 체육관, 실내 골프장, 라운지 카페 등 특화시설이 마련된다.

또한 사업지가 위치하는 옥정신도시는 대형 교통호재 덕에 서울과의 거리가 좁혀지는 곳이다. 우선 지하철 7호선 연장선인 옥정역(예정)이 단지 인근에 들어서면 강남까지 50분대 진입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더불어 인근을 따라 GTX-C노선(예정), 제2외곽순환도로(예정) 등의 조성이 잡혀 있어 서울행 교통망이 크게 개선 중이다.

또한 2017년 개통한 구리~포천 고속도로 이용시 구리까지 20분대, 강남권까지 약 40분대로 이동 가능하며, 1호선 덕정역도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양주 옥정신도시 제일풍경채 레이크시티 공식 홈페이지에서 견본주택 예약 방문을 받을 예정이다. 청약은 한국감정원 청약홈에서 이달 2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0일 1순위 청약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지피코리아 뉴스팀 gpkorea@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