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특별한 색상 ‘4시리즈 스페셜 에디션’ 가능성...기대감↑
BMW, 특별한 색상 ‘4시리즈 스페셜 에디션’ 가능성...기대감↑
  • 지피코리아
  • 승인 2020.06.18 18: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가 특별한 색상이 적용된 ‘4시리즈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일 가능성이 제기됐다.

최근 출시된 2021년형 4시리즈는 기본 430i 모델의 경우 알파인 화이트 및 제트 블랙 컬러가 기본 색상으로 제공되며 다른 색상 선택 시 비용이 추가된다.

BMW 3시리즈 및 4시리즈 제품 담당 존 퀸 매니저는 외신과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차량 색상을 비롯해 어떤 종류의 자극이 효과적일지 항상 고민하고 평가하고 있다”며 “수요가 있을 경우 고객에게 최대한 많은 색상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다”고 말했다.

퀸은 “일반적으로는 검정색과 흰색, 회색이 가장 많은 선택을 받고 있으며 이전 4시리즈의 대표 색상이었던 스내퍼 록스 블루를 비롯한 화려한 색상들은 선택률이 낮았었다”고 밝혔다.

결국 우리가 일상 속에서 다양한 색상의 BMW 4시리즈를 만날 수 없는 이유는 회사 측이 아닌 고객들에게 있었던 셈이다.

퀸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BMW는 여전히 차량 디자인에 맞는 색상을 내놓으려고 시도하고 있으며 고객의 눈길을 사로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다른 색상이라는 측면에서 스페셜 에디션 차량을 고민하고 있고, 제한된 수량이 예상되지만 가까운 시일 내에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최근 선보인 4시리즈에는 기본 색상 외에 상당히 보수적인 느낌의 아틱 레이스 블루 컬러가 적용된 바 있다.

해외자동차매체 카버즈는 “추가로 선보일 4시리즈 스페셜 에디션 및 M4는 라구나 세카 블루 또는 다카르 옐로우와 같은 잘 알려진 색상은 물론 기존 M4에 적용된 야스 마리나 블루, 오스틴 옐로우와 같은 보다 밝고 활기찬 색상이 적용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지피코리아 김미영 기자 may424@gpkorea.com, 사진=BMW, 카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