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편집 : 2024-04-24 15:04 (수)

본문영역

수익형부동산 동탄으로 향한다...GTX-A, 트램 품어 `주목`

수익형부동산 동탄으로 향한다...GTX-A, 트램 품어 `주목`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0.06.23 10:4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굵직한 개발호재를 품고 있는 동탄에서 공급되는 수익형 부동산이 주목받고 있다. 다양한 개발에 따라 인구가 유입돼 안정적인 수익은 물론 향후 미래가치까지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동탄신도시는 개발호재 중에서도 가장 파급효과가 큰 교통호재를 다양하게 품고 있다. 우선 향후 파주에서 동탄까지 이어지는 GTX-A노선이 개통될 예정이다. 오는 2023년 개통을 목표로 사업 추진 중인 노선은 향후 개통 시 동탄에서 삼성까지 이동시간이 약 19분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동탄신도시는 트램 사업도 예정돼 있어 더욱 주목받고 있다. 2027년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는 동탄 트램 사업은 반월교차로~오산역, 병점역~동탄역을 오가는 32.35km 구간을 연결한다. 해당 노선은 경기도 도시철도망 구축계획 전체 예산 중 가장 큰 사업비인 9,967억원을 확보했을 뿐만 아니라 최근 화성시에서는 동탄 트램의 원활하고 빠른 준비를 위해 ‘대중교통혁신추진단’을 운영하겠다고 밝혀, 타 지역 투자자들의 관심까지 이어지고 있다. 

특히 새로운 철도 노선이 지나게 되거나 역이 들어서면 유동인구가 증가함과 동시에 주변 상권도 활기를 띠는 만큼, 상업시설 투자자들의 투자처로서 동탄신도시가 더욱 돋보이는 상황이다.

이러한 가운데, 동탄호수공원 상권 최중심지에 들어서는 ‘동탄호수공원 라크몽’에도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바로 인근으로 동탄 트램 2개 호선이 모두 지날 예정으로 더블 트램 역세권 입지를 갖춘 것은 물론, GTX-A노선의 호재 수혜까지 누릴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이다.

동탄호수공원 라크몽은 다양한 키테넌트를 갖추고 있는 점도 돋보인다. 키테넌트로 실내 애니멀 테마파크 ‘주렁주렁’이 국내 5번째 지점으로 입점 예정이다. 또한 세계적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디스커버리 社가 국내에 최초로 선보이며 다양한 체험형 공간과 콘텐츠로 구성된 자연주의 실내 테마파크 ‘디스커버리 네이처플레이’가 입점할 예정이며, 여기에 인근 시민들을 위한 공간으로 공방 및 문화센터와 148석 규모의 공연장 등도 계획돼 있다.

동탄호수공원 방문객의 이동을 고려한 동선 특화설계도 투자자들의 이목을 끈다. 동탄호수공원과 상업시설 간의 편리한 왕래를 위한 통행로가 지하 1층에 만들어질 예정이다. 라크몽 내 동선 설계도 특별하다. 아레나형 몰 설계를 통해 에스컬레이터 및 브릿지를 연결하여 방문객들이 전 층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도록 동선이 특화되어 있다. 또한 대형 테라스를 갖춘 특화점포는 수변조망과 개방감을 기대할 수 있다.

풍부한 배후수요도 장점이다. 상업시설이 위치한 화성시 인구 약 80만명을 포함하여 수원, 용인, 오산, 평택, 광역 수요까지 포함하면 배후수요는 약 400만에 달한다. 여기에 동탄 신도시 및 삼성전자와 동탄 업무지구의 수요를 바탕으로 지역을 대표하는 상권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동탄호수공원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복합몰로 들어서는 동탄호수공원 라크몽은 현재 일부 호실에 한정해 선착순 프로모션까지 진행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과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또한 현재 동탄호수공원 라크몽의 모델하우스에서는 국내 최초 실내테마파크 ‘디스커버리 네이처플레이’의 입점 확정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모델하우스 방문객에게는 스크래치 복권 이벤트를 통해 소정의 사은품을 증정하고 있으며, 오는 27일 진행되는 경품 추천 행사에서는 응모 고객에 한해 생활 가전제품 등의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동탄호수공원 라크몽’의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화성시 동탄대로 182에 위치하고, 입점은 2021년 12월 예정이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