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남 해커스어학원, 토플·아이엘츠 ‘1:1 라이팅 첨삭반’ 개설…고득점 전략도 공개

강남 해커스어학원, 토플·아이엘츠 ‘1:1 라이팅 첨삭반’ 개설…고득점 전략도 공개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0.06.24 16:0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확진자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미국 유학, 영국 유학, 교환학생 등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은 토플 점수와 아이엘츠 점수를 얻기 위해 공부를 지속하고 있다. 특히 토플(TOEFL), 아이엘츠(IELTS) 시험에서 라이팅 영역에 어려움을 느껴 고민하는 수험생들이 많다. 

이에 토플 학원 및 아이엘츠 학원으로 추천받는 해커스어학원은 토플, 아이엘츠 고득점 달성을 위한 스타 강사진의 전략을 공개하고, ‘1:1 라이팅 첨삭반’을 개설해 주목받고 있다. 

해커스어학원은 강남역캠퍼스, 종로캠퍼스, 대구 동성로캠퍼스를 통해 수험생들의 학습을 돕고 있다.
 
해커스어학원에서 토플 라이팅을 담당하는 송원 강사는 iBT 토플 Writing 영역 고득점 팁과 노하우를 공개했다. 송원 강사는 토플 라이팅 독립형 고득점을 위해서는 패턴 템플릿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글을 논리적으로 전개하기 위해 패턴 템플릿이 필요하며, 독립형의 주제에 따라 템플릿을 자연스럽게 변형해야 한다”고 전했다. 또한, “주제에 따른 브레인스토밍도 필요하다.”며 “브레인스토밍 없이 글을 작성하면 논리가 없고 억지스러운 글이 작성될 수 있다”고 전했다.
 

송원 강사는 “토플 라이팅 통합형에서는 노트 테이킹이 중요하고, 짧고 간결하게 작성하는 연습이 필요하다. 사실관계를 명확히 하고, 표현을 정확하게 구사할 수 있어야 고득점 달성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첨삭을 통해 에세이를 논리적으로 전개했는지, 채점자가 이해하기 쉬운 설명으로 작성했는지, off-topic에 해당되는지 아닌지 확인할 수 있다.”며 “최근 채점 기준에 맞춘 첨삭을 통해 예상 점수와 부족한 부분을 확인할 수 있다.”고 첨삭의 중요성을 전했다.
 
해커스어학원 아이엘츠 라이팅 Jen 강사는 Writing 고득점을 위해 “Writing에서 출제되는 다양한 유형을 정리하고, 유형별 특이점은 반드시 파악해야 한다.”고 밝혔다. “다음으로 주제별 정리를 진행해, 문제를 풀고 다양한 주제에 대한 어휘와 표현 및 예시를 내 것으로 만들어야 한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체계적인 단계별 학습을 거치면서, 실전과 유사한 환경에 적응하며 써보는 연습이 필요하다.”고 전하며, “실전 연습과 함께 중요한 것은 개별적이고, 객관적인 피드백을 받는 것이다. 피드백을 통해 실력 점검을 하고 보완점을 찾아야 고득점을 받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처럼 토플, 아이엘츠 라이팅 고득점을 위해서는 정확한 첨삭과 피드백이 필수적이다. 이에 해커스어학원은 스타 강사진의 1:1 첨삭을 받을 수 있는 ‘라이팅 첨삭반’을 개설했다. 라이팅 첨삭은 해커스어학원의 반별 게시판 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토플은 매주 1회 독립형 문제가 업로드되며, 아이엘츠는 매주 1회 Task 2 라이팅 문제가 업로드된다. 해당 문제에 대한 답안을 작성하여 제출하면 주말 제외 3~4일 이내에 첨삭과 피드백을 제공한다. 첨삭 2회 제공반 수강 시 수강료 10% 할인, 첨삭 4회 제공반 수강 시 수강료 20% 할인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해커스어학원은 7월 여름방학 수강신청을 진행하고 있다. 7월 아이엘츠 강의 첫 수강생에게는 필수보카 1200제(*비매품), 아이엘츠 종합반 수강생에게는 아카데믹 라이팅 가이드북(*PDF)을 제공하고, 토플 강의 첫 수강생에게는 배경지식 100선(*비매품), 토플 종합반 수강생에게는 적중 모의고사 1회(*PDF)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아이엘츠/토플 수강생 모두에게 수강료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라이팅 첨삭 할인권, 종합청취 할인권 등의 쿠폰을 상시 혜택으로 제공하고 있다.
 
한편, 해커스어학원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여 1m 띄어 앉기를 진행하고 있다. 이로 인해 현장 수업 인원이 한정되어 마감 속도가 이전보다 더욱 빨라졌다. 해커스어학원은 보다 더 많은 수강생이 강의를 수강할 수 있도록 온라인 클래스를 오픈했다. 해커스어학원 온라인 클래스는 현장 수업 스케줄과 동일한 시간에만 강의를 수강할 수 있으며, 현장 수강생과 동일하게 반별 게시판을 통한 데일리 숙제 관리와 첨삭, 최신 자료 등을 제공한다. 또한, 정규 레벨의 경우 월 2회 Trial Test를 진행하며, 온라인 클래스 수강생 전원에게 스타 강사의 부교재와 배송비 무료 쿠폰을 제공하고 있다.
 
해커스어학원은 IELTS 주관처인 영국문화원에서 인증한 아이엘츠 공식 시험 접수처이다. 해커스어학원에서 아이엘츠(IELTS) 접수가 가능하며, 2020년 아이엘츠 시험일정, 토플 시험일정, 토플 접수 등에 대한 사항도 찾아볼 수 있다.
 
한편, 해커스 교육그룹은 5년 지속 교육그룹 부문 1위 자리를 지켜온 대한민국 대표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 소비자포럼 선정 '올해의 브랜드대상'에서 대국민 투표를 통해 2012년부터 5년 지속 교육그룹 부문 1위에 올랐다. 해커스어학원은 한국표준협회 선정 2019 프리미엄 브랜드 지수(KS-PBI) 종합외국어학원 부문 1위를 차지했으며, 해커스는 한경비즈니스 선정 2020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온·오프라인 아이엘츠) 부문 1위를 기록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해커스 교육그룹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