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새싹보리 바로알기, 잘 고르는 방법부터 먹는 법까지

새싹보리 바로알기, 잘 고르는 방법부터 먹는 법까지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0.06.26 17:28
  • 수정 2020.06.26 17:4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리의 어린잎으로 흔히 보리의 새싹을 일컫는 ‘새싹보리’는 건강한 영양소를 고루 갖춘 식품으로, 건강에 관심을 갖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접해본 식품이다. 그만큼 새싹보리 핵심성분과 영양소가 잘 알려져 있는 상황인데, 건강한 식습관이 필요하거나 잦은 술자리로 관리가 필요한 경우, 몸매관리를 위해 건강 식단을 찾는 경우에서도 자주 이용하고 있다.

하지만 친숙한 만큼 좋은 새싹보리를 고르는 법을 간과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시중 다양한 제품이 유통되고 있는데, 바로 아는 만큼 건강한 식단을 챙길 수 있기에 꼼꼼히 비교한 후 구매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좋은 새싹보리를 고르는 방법은 원재료부터 시작된다. 농약과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은 땅에서 재배한 유기농 인증 제품인지, 유기가공식품 인증을 획득한 제품인지 확인해야 하며, 기타 첨가물 없이 100% 새싹보리분말로 구성되었는지도 살펴봐야 한다.

또한, 정식 수입된 원료를 엄격한 품질 관리 아래 생산했는지 확인해야 하는데 특히 구매 페이지 내 공인된 시험 검사 성적서를 통해 납(중금속), 금속 이물, 대장균, 잔류농약 등의 불검출 판정을 받은 안전한 제품인지 확인한 후 섭취하는 것을 권장한다. 일부 새싹보리분말에서 쇳가루 검출 등의 안전 문제가 야기되고 있는 만큼 제품을 판매하는 기업 또한 믿고 구매할 수 있는 곳인지 브랜드 평판을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팔레오 관계자는 “새싹보리 효능이 알려지면서 제품을 이용하는 인구가 증가했지만, 좋은 새싹보리를 선택하는 방법을 모르는 분들이 많다”며, “건강식이라고 무조건 섭취하는 것보다는 올바른 환경에서 생산하고 유통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적정량을 섭취하는 것을 추천해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팔레오에서는 소비자가 안전하고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유기농 새싹보리분말’을 판매하고 있다. 100% 새싹보리분말로 구성돼 먹는 법에 따라 요거트, 우유, 시리얼 등에 첨가해 고소한 맛을 극대화할 수 있으며, 밀가루 반죽이나 샐러드 등 다양한 요리의 토핑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제품은 소비자의 편의에 따라 소량 또는 대량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했으며, 원료 선택 및 제품 생산에서 공정, 유통과정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어 소비자의 신뢰를 높이고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