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차그룹, '친환경 수소의 가치와 미래' 영상 가이드북 공개

현대차그룹, '친환경 수소의 가치와 미래' 영상 가이드북 공개

  • 기자명 박한용
  • 입력 2020.06.28 12:5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그룹이 수소 활용의 역사와 가치 등 수소의 모든 것을 체계적으로 이해하기 쉽게 소개하는 '친환경 수소의 가치와 미래' 영상 가이드북을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미래 수소 사회에 대한 구상까지 수소의 모든 것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영상이 제작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현대차그룹은 수소와 수소연료전지 기술의 신뢰도와 사용 범위가 확대되고 일반인의 관심이 커짐에 따라 영상을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학교나 기관에서 관련 교육시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영상 자료를 넣어 알기 쉽게 정리했다.

가이드북은 ▲수소의 역사와 가치 ▲수소전기차의 친환경성 ▲수소의 경제성 ▲수소의 안전성 ▲미래 수소 사회 등 총 5편으로 나눠져 있으며 한 편당 5~6분의 분량이다.

1편 '수소의 역사와 가치'에는 수소가 인류사회에서 처음 발견된 역사와 지속 가능한 에너지로서 가치를 인정 받아온 발전 과정을 확인 할 수 있다.

2편 '수소전기차의 친환경성'은 수소전기차의 친환경 기술과 공기 정화 기능 등 환경적 가치를 보여준다.

3편 '수소의 경제성'에서는 주요 국가별 수소 공급망 확충에 따른 가격 전망 등 경제적 가치를 제시한다.

4편 `수소의 안전성`은 화석 연료들의 상대적 위험도, 수소전기차에 들어가는 수소탱크 안전성을 평가하는 주요 시험 장면, 가장 안전한 SUV로 선정된 현대차 넥쏘의 여러 시험 과정들을 보여준다.  

마지막 5편 '미래 수소 사회'는 국가별 수소경제 활성화 계획을 살펴보고 각국의 수소전기차와 수소충전소 보급 계획 등을 소개한다.

영상은 한국어와 영어로 제작했으며 현대차그룹 유튜브와 동영상 미디어채널(HMG TV)을 통해 볼 수 있다. 중국어와 스페인어 등으로도 조만간 제작할 예정이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현대차그룹, 동영상=유튜브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