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드름흉터 피부 관리 어렵다면 병풀추출물 시카크림 눈길

여드름흉터 피부 관리 어렵다면 병풀추출물 시카크림 눈길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0.06.29 15:3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여성과 남성을 막론하고 기초화장품 선택 시 성분을 꼼꼼히 따지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화장으로 피부의 결점을 가리기보다는 근본적인 피부 건강을 고려하는 분위기가 조성된 것이 그 이유다.

실제로 한 모바일 설문조사 기업이 국내에 거주하는 20세부터 49세 사이의 여성 1천 5백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2020 뷰티 트렌드 리포트’에 따르면 약 70%의 여성들이 화장품 구매 시 성분을 중요하게 고려하고 있으며, 43%는 성분을 반드시 확인 후 제품을 구매한다고 응답했다.

화장품 성분에 대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게 된 것 또한 이러한 트렌드의 원인으로 분석되고 있다. 화장품 성분을 분석하고 설명해주는 화장품 정보 플랫폼을 비롯해 성분을 분석해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을 추천해주는 것으로 유명한 유튜버 등이 인기를 얻으며 관련 정보를 손쉽게 접할 수 있게 되었다.

성분에 관심을 갖는 소비자가 늘어나자 뷰티 업계에서도 이에 발맞춰 성분을 강조한 화장품들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으며, 제품에 성분의 이름을 넣어 네이밍을 하는 경우도 많아졌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병풀추출물을 함유한 병풀크림이 있으며, 시카크림, 센텔라스카연고 등의 이름으로 불리기도 한다.

병풀은 호랑이풀이라는 이름으로 더욱 잘 알려져 있으며, 병풀추출물은 피부 진정 효과가 있어 여드름 흉터나 피부트러블 연고 등의 성분으로 사용된다. 때문에 병풀추출물 화장품은 여드름 흔적이나 뾰루지 흉터로 고민하는 이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시중의 뷰티 스토어에서도 병풀추출물 성분을 함유한 스킨 케어 제품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는데, 인생템을 찾기 위해서는 센텔라아시아티카 등의 유효 성분이 제대로 담겼는지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좋다.

민감성 피부 화장품 브랜드 ‘티에스’의 ‘TS 센텔라스카 연고’는 아시아티코사이트, 마데카식애씨드, 아시아틱애씨드 등 병풀에서 추출한 유효성분을 담은 시카화장품이다. 고농축의 유효성분을 그대로 담아내기 위해 물과 열 없이 파우더 타입으로 추출하는 방식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일반적인 여드름 흉터 연고를 떠올렸을 때 연상하기 쉬운 기름지고 답답한 제형이 아닌 연고크림으로, 촉촉한 발림성과 빠른 흡수력을 자랑하기 때문에 얼굴 뿐 아니라 몸의 흔적 부위에도 활용할 수 있다. 여자와 남자 모두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굴곡진 부위에도 부드럽게 발리기 때문에 여드름패치 대용으로 활용 가능하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