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레이싱게임 우승자, 실제 레이싱팀 CJ로지스틱스팀 입단한다!

레이싱게임 우승자, 실제 레이싱팀 CJ로지스틱스팀 입단한다!

  • 기자명 김기홍
  • 입력 2020.07.01 16:3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에 참가하고 있는 CJ로지스틱스레이싱팀이 국내 시뮬레이션 레이싱(심레이싱) 최강자인 ‘볼트 킴(Voltkim)` 김규민(18세)을 영입했다고 1일 밝혔다.

해외 포뮬러원 팀들에선 이러한 경우가 있지만 국내에서 심레이싱을 통해 실력을 인정받아 곧바로 실제 프로 레이싱팀에 입단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오는 4일과 5일 경기도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열리는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3라운드 일정이 김규민에게는 실제 서킷에서 펼쳐지는 레이스에 데뷔하는 무대다. 김규민은 레디컬 컵 코리아의 SR1 클래스에 참가해 실제 레이스 실력을 선보인다.

김규민은 지난해 8월 국내 대표 모터스포츠 대회인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을 주최 · 주관하는 슈퍼레이스와 CJ ENM의 게임채널 OGN이 함께 선보인 ‘2019 슈퍼레이스 e스포츠’의 초대 챔피언에 등극했다. 

지난 4월 진행된 ‘2020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심레이싱’에서도 BMW M4 차량으로 진행된 심드라이버 클래스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뿐만 아니라 2019년 중국에서 개최된 ERL 한중일 대회에서도 종합 우승을 차지하며 아시아를 제패하기도 했다.

초등학생 시절, 아버지가 즐겨 하던 레이싱 게임을 통해 심레이싱을 시작한 김규민은 중학생 시절부터 대회에 출전하면서 수많은 챔피언 이력을 쌓았다. 

김규민은 “이정우, 강동우, 김영찬 등 심레이싱에서 만난 형들이 심레이싱 실력을 바탕으로 실제 레이스에 출전하는 모습을 보면서 드라이버의 꿈을 키워왔다”면서 “연습주행을 통해 실제 레이스도 심레이싱과 크게 다르지 않다는 느낌을 받았다. 적응을 한다면 심레이싱 만큼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김규민을 드라이버로 영입한 CJ로지스틱스레이싱은 지난 2019년에도 심레이싱을 통해 실력을 성장시킨 이정우를 슈퍼 6000 클래스 드라이버로 영입해 심레이싱에서 실제 드라이버로 발돋움 할 수 있는 새로운 사례를 만들었다. 

CJ로지스틱스레이싱은 심레이싱 드라이버가 실제 드라이버로 활약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면서 앞으로 국내 모터스포츠에 김규민과 같이 드라이버의 꿈을 키우고 있는 재능 있는 젊은 세대들의 발굴과 성장에 힘쓸 예정이다. 

기존에는 카트 레이스 등을 통해 모터스포츠에 입문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지만 정밀한 레이싱 시뮬레이터를 통해 레이스를 배우고 모터스포츠 계의 스타 드라이버로 성장할 수 있는 패러다임의 변화를 이끌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김규민이 타게 될 레디컬 SR1은 영국 레이싱 머신 전문 제조사인 Radical 사에서 개발된 차량이다. 182마력에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에 이르는데 3.5초에 불과하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CJ로지스틱스레이싱팀, 슈퍼레이스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