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부산 영도구 ‘청학 우성스마트시티·뷰’ 잔여물량 선착순 분양

부산 영도구 ‘청학 우성스마트시티·뷰’ 잔여물량 선착순 분양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0.07.08 09:5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동산시장에서 철도, 버스 등이 잘 갖춰진 교통망은 단지 가치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로 꼽힌다. 특히 지방에서는 지하철 등 철도 교통망이 갖춰지지 않아 버스나 탁 트인 대로 등의 도로 교통망이 단지 가치를 결정하기도 한다.

교통망을 잘 갖춘 지역은 주거 편의성이 뛰어난데다 인구 유입도 쉬워 실수요는 물론 투자자들이 몰려 수요층을 확보할 수 있다. 또한 교통 발달로 인해 주택 시장뿐만 아니라 상권까지 활성화 될 수 있어 부동산 침체기에는 다른 지역 보다 가격 하락폭이 적고 수요도 꾸준하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교통환경이 우수한 곳에 지어지는 아파트는 가격하락 우려가 적고 상승기에 다른 지역보다 크게 오를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며 “특히 교통이 좋은 자리에 위치하는 자리는 생활인프라가 풍부하고 단지 인근의 다양한 문화시설 이용도 쉬워 선호도가 높다"고 말했다.

이처럼 교통환경 수혜를 입은 단지들이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우성종합건설이 부산시 영도구 청학동 일대에 ‘청학 우성스마트시티·뷰’를 공급하고 있어 주목받는다.

단지가 들어서는 부산 영도구는 광안대교를 시작으로 부산항대교, 남항대교, 천마산터널이 개통되면서 부산해안순환도로망의 중심지에 위치하게 됐다. 서부산과 동부산을 잇는 교통의 허브 역할을 담당하게 된 것이다. 또한 부산대교나 영도대교를 건너면 부산지하철 1호선 남포역이 있고, KTX, SRT를 이용할 수 있는 부산역도 차량으로 10분대 거리다. 더불어 최근 기획재정부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한 봉래산터널이 개통되면 영도지역 도로의 교통량을 분산시켜 교통혼잡이 완화되고 태종대유원지, 국립해양박물관 등 영도의 관광명소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영도구는 4면이 바다인 지형을 살려 다양한 개발호재도 계획돼 있어 미래가치도 높다. 태종대권 종합개발, 동삼혁신지구 지역중심화, 마린테크노폴리스 조성 등이 예정돼 있어 향후 부산에서도 해양관광 중심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청학 우성스마트시티·뷰는 생활·문화시설도 가까워 편의성도 우수하다. 단지에서 영도구청, 영도보건소 등 생활편의시설도 인접해있고 태종대, 국립해양박물관, 흰여울문화마을 등의 지역명소도 가까워 멀리 나가지 않고도 가족들과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우성종합건설만의 우수한 상품설계도 적용된다. 단지는 지하 4층에서 지상 34~35층 규모이며, 전용면적 65㎡·78㎡ 262가구로 구성된다. 단지 내를 모두 평지화하여 영도구에서 보기 드문 평지 아파트를 조성한다. 영도구 대부분 산복도로와 고지대로 이뤄진 만큼 수요자들의 좋은 반응이 예상된다. 또한 중앙광장도 조성해 입주민들의 주거만족도도 높일 예정이다.

세대 내에는 3.5Bay 설계를 적용해 확장을 통한 서비스 면적을 극대화했고 알파룸과 같은 특화설계도 적용돼 공간활용도를 높일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영도구는 부산 전역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사통팔달 교통의 심장부로 꼽힌다”며 “청학 우성스마트시티·뷰는 편리한 교통망과 북항재개발지역과 부산항대교 등의 아름다운 전망도 누릴 수 있어 주목받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3.3㎡당 평균 분양가는 약 1,110만 원으로 책정됐으며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제공된다. 전매제한은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이며 중도금 납입 전에 전매가 가능하다. 게다가 국토교통부에 의하면 8월부터 분양하는 아파트는 전매제한 기간이 6개월에서 ‘소유권 이전 등기’ 때까지로 강화되기 때문에 ‘청학 우성스마트시티·뷰’가 직접적인 수혜를 누릴 것으로 보인다. 

‘청학 우성스마트시티·뷰’는 부산시 영도구 대교로6 1층에 ‘청학 우성스마트시티·뷰’ 홍보관을 운영 중이며, 방문시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견본주택은 부산광역시 남구 용호로 80에 위치하며, 현재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을 진행하고 있다. 

/지피코리아 뉴스팀 gpkorea@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