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F1단신] 베텔 "서른 되기 전에 헬멧 벗을 수도"

[F1단신] 베텔 "서른 되기 전에 헬멧 벗을 수도"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1.09.09 15:5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GP 원전사고 우려 표명...첫 F1 개최 앞둔 인도 폭탄테러 발생

○..베텔, 30살 되기전 F1은퇴 시사. 레드불팀 세바스티안 베텔(24. 독일)이 독일판 플레이보이지 인터뷰에서 30살이 되기전에 은퇴할 수 있음을 시사했다. 24세인 베텔은 "레드불과의 계약은 2014년까지다. 다음 일은 뚜렷하게 생각해두지 않았다. 어쩌면 4, 5년 뒤에 F1에 대한 욕망이 시들어 다른 것을 하고 싶어질지 모른다. 지금이야 상상할 수 없는 일이지만, 절대 그렇지 않을 거라 장담할 순 없다. 그래도 지금은 무척 즐겁고 인생의 그 무엇보다 큰 성취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란이 F1 서킷건설을 발표했다. 이란 정부는 최근 수도인 테헤란에서 남쪽으로 35km 떨어진 파란드 시티(Parand city)에 5km 규모의 서킷을 8,500만 달러 규모의 투자를 통해 완성시킬 것이라고 외신들은 밝혔다. 현지 정통한 외신들은 하청 업체로 에이펙스 서킷 디자인사가 선정됐다고 보도했고, 서킷 프로젝트 경영진 측은 "이란은 젊은이들이 많아 운전에 대한 경향이 높아지고 있다. F1에 아시아 국가의 큰 미래가 있다"고 말했다.

○..첫 F1 개최를 50여일 눈앞에 둔 인도에 폭탄 테러가 발생해 수도 뉴델리가 불안에 떨고 있다. 폭발 사고는 뉴델리 중심부의 고등 법원 근처에서 서류 가방이 폭발하면서 적어도 11 명이 사망했다고 보도됐다. 인도 GP는 한국대회 이후인 10월 28~30 일 델리 근교의 노이다에 위치한 부다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F1 드라이버들이 원전사고를 일으킨 일본 스즈카의 서킷에 대해 안전성 우려를 표명했다. 야루노 트룰리는 후쿠시마 원전 사고의 영향을 걱정하며 오는 10월 F1 일본 GP가 열리는 스즈카가 정말 안전한지 여부 확신이 없다고 말했다. MotoGP 라이더들도 원전 사고의 영향을 우려하면서 역시 오는 10월 개최되는 일본 그랑프리에 참가하고 싶지 않다는 뜻을 밝혔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레드불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gpkorea@gpkorea.com
[Copyright ⓒ 지피코리아(www.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