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메르세데스 AMG ‘GT 블랙시리즈’ 완전 공개...완벽한 하드코어!

메르세데스 AMG ‘GT 블랙시리즈’ 완전 공개...완벽한 하드코어!

  • 기자명 김미영
  • 입력 2020.07.10 18:0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 AMG ‘GT 블랙시리즈’가 완전히 공개됐다.

AMG는 지난 9일(현지시간) 유튜브를 통해 궁극의 스포츠카 메르세데스 AMG GT 블랙시리즈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글로벌 자동차 유튜버로 유명한 Shmee가 GT 블랙시리즈를 개발 중인 AMG 본사 인근 아펠터바흐(Affalterbach) 연구소에 몰래 잠입하는 모습으로 시작된다.

잠입에 성공한 그는 차량을 덮은 가림막을 벗겨내고 휴대폰으로 신차 외관 이곳저곳을 촬영하기 시작한다.

차량 문을 열고 실내 촬영을 시작하던 그는 자신도 모르게 시동을 걸고 연구소를 벗어나 테스트 주행까지 시도한다.

갑작스러운 상황에 놀란 연구원들이 서둘러 차량을 쫓아나가고, 도로에서 차량을 발견하지만 운전자는 이미 떠난 상태다.

이후 다시 등장한 Shmee는 휴대폰으로 누군가와 대화를 주고 받는다.

“사진을 찍었고, 테스트 드라이브도 좀 했지”라는 말에 상대방 “뭐? 너 미쳤어?”라며 충격적인 반응을 보이고, 그는 웃음을 터뜨리며 “그 차는 마치 다른 세계에서 온 것 같아”라고 답한다.

그리고 마지막 장면은 GT 블랙시리즈가 트랙을 멋지게 주행하는 모습을 선보이며 끝난다.

영상을 통해 공개된 블랙시리즈는 GT3 클래스 경주용 차량과 마찬가지로 커다란 파나메리카나 그릴이 장착됐으며 후드 양쪽에는 커다란 에어벤트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프론트 펜더 역시 거대한 에어벤트가 장착됐고 상당히 공격적인 디퓨저와 넓고 높은 리어윙을 갖춘 모습이다.

차량의 세부적인 내용은 공식 데뷔 시점에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외신에 따르면 AMG GT R Pro가 누르부르크링 테스트에서 577마력의 성능을 발휘한 것을 감안하면 블랙시리즈는 4.0리터 V8 터보엔진으로 최고출력 720마력, 최대토크 86.6kg.m의 성능을 발휘, 현재 판매 중인 메르세데스 모델 중 가장 강력한 모델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블랙시리즈 차량 가격은 약 28만 3000달러(한화 3억 4000만원)부터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지피코리아 김미영 기자 may424@gpkorea.com, 사진·영상=메르세데스. 유튜브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