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할리우드 스타 마이클 패스벤더, 포르쉐로 유럽 르망 시리즈 출전

할리우드 스타 마이클 패스벤더, 포르쉐로 유럽 르망 시리즈 출전

  • 기자명 박한용
  • 입력 2020.07.11 11:05
  • 수정 2020.07.11 11:3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르쉐 AG는 지난 10일 헐리우드 유명 배우 마이클 패스벤더가 포르쉐와 함께 유러피안 르망 시리즈에 출전한다고 밝혔다.

아일랜드계 독일인(또는 독일계 아일랜드인) 패스벤더는 2017년 형 포르쉐 911 RSR과 함께 포르쉐 고객팀 프로톤 컴패티션(Proton Competition) 소속으로 레이스에 도전한다.

포르쉐의 지원을 통해 처음으로 '로드 투 르망(Road to Le Mans)'에 도전하는 마이클 패스벤더는 "배우가 되기 전까지 늘 레이싱을 꿈꿔왔고, 실제로 아버지에게 많은 것을 배웠다"라며 카레이싱에 대한 열정을 드러냈다.

패스벤더는 포르쉐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를 통해 레이싱 커리어를 시작했다. 그는 최고출력 485마력의 포르쉐 911 GT3 컵 트레이닝 세션이 포함된 엔트리 레벨 레이싱 프로그램을 완수한 이후, 포르쉐 레이싱 익스피리언스로 진출했으며, 포르쉐 스포츠 컵의 출전 자격까지 갖추게 되었다.

지난 해 패스벤더는 42세의 나이로 포르쉐 트레이닝 프로그램 레벨 2 를 완료했다. 이를 위해 패스벤더는 포르쉐 911 GT3 컵으로 포르쉐 스포츠 컵 도이칠란트(Porsche Sports Cup Deutschland) 전 시즌에 출전한 바 있다. 팬들은 유튜브 시리즈 '로드 투 르망'에서 경기를 시청할 수 있다.

크리스티앙 리에드 프로톤 컴패티션 구단주는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하는 일은 언제나 흥분되는 일이고, 마이클이 '로드 투 르망'을 통해 진화해 나 가는 과정을 함께 한다는 것이 정말 기대된다"고 말했다. 포르쉐는 2020년 말 '로드 투 르망' 다큐멘터리의 두 번째 시즌을 공개할 예정이다.

패스벤더는 포르쉐 워크스 드라이버 리차드 리에츠(오스트리아)와 펠리페 페르난데스 레이저(독일)와 93번 포르쉐 911 RSR의 콕핏을 공유한다.

리에츠는 "포르쉐는 꿈을 실현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718 카이맨 GT4 클럽스포츠부터 911 RSR에 이르기까지 폭 넓은 범위의 차량을 제공한다"며 "르망에 도전하는 마이클 패스벤더의 꿈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유러피안 르망 시리즈 2020 시즌은 7월 15일 르 카스틀레(프랑스)에서의 테스트 데이를 시작으로, 7월 19일 같은 장소에서의 첫 레이스를 포함해 총 6개 이벤트로 구성된다. 다음 경기 일정은 스파프랑코르샹(8월 9일, 벨기에), 바르셀로나(8월 29일, 스페인), 몬자(11월 11일, 이탈리아), 포르티망(11월 1일, 포르투갈) 순이다. 각 이벤트는 4시간 레이스가 포함되며, 패스벤더는 장거리 시리즈의 GT 카테고리인 LM GTE 클래스에서 프로톤 컴패티션 소속으로 출전한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포르쉐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