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알뜰살뜰 여름휴가 大작전 "시원한 스크린야구장서 바캉스 즐겨요"

알뜰살뜰 여름휴가 大작전 "시원한 스크린야구장서 바캉스 즐겨요"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0.07.22 10:30
  • 수정 2020.07.22 11:1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말 8초(7월 말에서 8월 초 사이)’의 여름휴가철을 맞아 많은 직장인들이 저마다의 휴가계획을 세우느라 분주한 모습이다.

올해 여름 휴가는 여느 때와는 사뭇 다른 분위기다. 중국과 유럽 등 주요 여행국이 이달 들어 자가격리 기간 없이 한국 국민들의 입국을 허용키로 해 해외여행 자체가 불가능한 건 아니지만 아직까지 해외여행을 꺼리는 분위기는 여전하다. 국내여행의 경우도 집 근처 호텔에서 호캉스나 보내겠다는 사람들이 더 많아 해외여행과 별반 다를 바 없다.

심지어 집에서 휴가를 보내는 사람들이 부쩍 늘어나 이번 여름휴가는 머물며 쉬는 휴가, 이른바 ‘스테이케이션’과 집에서 여가생활을 즐기는 홈캉스 비중이 상당히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집 근처에서 시간을 보내는 스테이케이션족과 집에만 있기가 답답하게 느껴지는 홈캉스족이라면 비용은 아끼면서도 무료한 시간을 재밌게 활용할 수 있는 스크린야구에 주목해보길 바란다. 스크린야구는 52시간제 시행으로 워라밸이 확보되고 재택근무로 회식과 단체모임이 줄어들면서 퇴근 후 간단하게 한 게임을 하고 가기 좋은 20~30대 직장인들의 신개념 엔터테인먼트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

리얼야구존은 야구와 VR (가상현실) 기술을 접목한 스크린야구를 유저입장에서 생동감 있게 플레이할 수 있는 실내레저스포츠 공간으로써 전국의 수많은 직장인 고객과 야구마니아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피칭머신은 실제 메이저리그에서 사용중인 검증된 프로용 피칭머신으로 다양하고 생생한 타격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초급자를 위한 루키룸 (언더스로우) 부터 마이너, 메이저룸까지 난이도별 룸을 다양하게 갖춰 스크린야구를 처음 접하는 소비자는 물론 남녀노소 다 함께 즐길 수 있어 대중적인 실내스포츠 체험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각종 부상 및 안전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각 지점마다 헬멧과 장갑, 팔꿈치 보호대, 정강이 보호대 등 보호장구를 구비해두고 있으며 타석 플레이트, 레디 페달 등의 안전장치를 도입해 안전성을 높인 점으로 방학을 맞은 자녀들과 방문하는 가족단위 고객도 늘고 있다.

리얼야구존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을 맞아 알뜰휴가족들이 스크린야구장으로 방문을 하고 있으며 더운 바깥 날씨를 피해 쾌적한 공간에서 실감나는 야구경기를 즐길 수 있어 야구동호회의 연습 대관장소로도 많이 쓰이고 있다”며 “룸 내부에는 초보자들에게 올바른 스윙 자세를 알려주는 동영상이 마련돼 있으며 간단한 간식을 먹을 수 있는 응원석과 대기석까지 갖추고 있어 누구든 부담없이 방문하기 좋은 이색놀이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다”고 말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