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자동차경주협,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와 업무협약 체결
대한자동차경주협,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와 업무협약 체결
  • 박한용
  • 승인 2020.07.23 17: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자동차경주협회(KARA, 협회장 손관수)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회장 박성준)는 23일 자동차경주와 스포츠 산업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단체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보유한 역량과 전문성을 기반으로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모터스포츠와 관계된 스포츠산업 분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및 세미나를 마련하는 등 관련 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 연구와 정보 교류 채널을 구축하게 된다.

대한자동차경주협회는 국제자동차연맹(FIA)이 국가당 1개 단체에 독점 부여하는 ASN(Authority Sporting National) 권한을 가진 기구로 국내 자동차 경주에 대한 인증 업무, 경주용 자동차 기술 인증, 자동차 경주에 참가하는 선수 및 오피셜(심판원)에 대한 라이선스 발급 및 교육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한국스포츠경영학회는 1995년 설립되었으며, 스포츠산업 및 스포츠경영학과 관련되는 학문적 발전을 위한 연구활동을 목적으로 하는 학술기관이다. 매년 스포츠산업을 주제로 한 국제 및 국내 학술대회를 개최하는 등 스포츠 부문 이론과 실무 전반에서 폭넓은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KAR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