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포뮬러E 챔피언십 8라운드 극적 우승
BMW, 포뮬러E 챔피언십 8라운드 극적 우승
  • 박한용
  • 승인 2020.08.10 16: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가 ABB FIA 포뮬러 E 챔피언십 8라운드에서 우승을 거뒀다.

BMW i 안드레티 모터스포츠 소속 막시밀리안 군터는 8일 시즌 2번째 우승을 차지하며, 누적 포인트 25점으로 드라이버 포인트 시즌 2위에 올랐다.

같은 팀 소속 알렉산더 심스(Alexander Sims, 독일)는 드라이버 포인트 1점을 더했다. BMW i 안드레티 모터스포츠(BMW i Andretti Motorsport)는 총 26점을 추가, 누적 118점을 기록하며 팀 포인트 시즌 2위를 유지했다.

8라운드 결승전을 2위로 시작한 막시밀리안 군터는 경기 후반까지 순위를 사수하며 경주차 에너지 소모를 최소화하는 전략을 펼쳤다. 그리고 종료까지 몇 바퀴 안 남은 시점에서 BMW iFE.20 경주차의 효율을 최대한으로 활용, 선두를 유지하던 장에리크 베르뉴(Jean-Eric Vergne, 프랑스)를 추월하며 1위로 올라섰다.

올해 ABB FIA 포뮬러 E 챔피언십은 오는 12일과 13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10∙11라운드를 통해 시즌 우승자가 가려질 예정이다.

BMW의 i 브랜드는 포뮬러 E 챔피언십 시즌 6의 공식 차량 파트너로, 레이싱 트랙에 맞춰 특별 제작된 BMW i8 로드스터 세이프티 카, 그리고 i8 쿠페 세이프티 카를 제공하고 있다. 또 BMW i3s를 레이스 디렉터 카로, BMW 530e를 메디컬 카로 운영하는 등 경기가 보다 안전하고 완벽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BM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