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집 안밖에서도 청소 걱정 끝 ‘LG 코드제로 R9 보이스 씽큐’

집 안밖에서도 청소 걱정 끝 ‘LG 코드제로 R9 보이스 씽큐’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0.08.14 14:3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 코드제로 R9 보이스 ThinQ (모델명 R958DA)

휴가철에도 쾌적한 실내 환경을 구축하는 스마트 가전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청소 로봇은 휴대폰 앱과 연동하여 작동시킬 수 있기 때문에 효용성 또한 높게 평가받는 제품이다.

LG전자가 선보이는 ‘LG 코드제로 R9 보이스 ThinQ’는 강력한 청소 성능은 물론, ‘LG ThinQ’앱과 연동하여 원격 작동이 가능해 사용자의 위치와 관계없이 언제든 깨끗한 집 안 청소가 가능하다. 또한 실시간으로 집 안을 확인할 수 있어 외부에 있더라도 안심하고 휴가를 즐길 수 있다.

휴가를 떠나기 전 집 안 청소를 할 때는 물론, 휴가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왔을 때 뛰어난 흡입력의 스마트 가전이 있다면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쾌적한 환경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LG 코드제로 R9 보이스 ThinQ’는 초고속 스마트 인버터 모터 P9을 탑재한 강력한 흡입력으로 먼지를 제거한다. 함께 장착된 2중 터보 싸이클론은 먼지가 유입되는 순간 강력한 회오리를 생성하여 공기와 먼지를 분리한다. 이를 통해 제품 내에 먼지가 쌓임을 최소화하여 강력한 흡입력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뿐만 아니라 LG ThinQ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인 클로바와 연결하면 음성으로 제품을 제어할 수 있고,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스스로 실내구조를 파악하고 장애물의 종류를 학습해 꼼꼼한 청소가 가능하며, 스마트 터보 기능으로 청소하기 까다로운 카펫, 구석을 포함해 먼지가 많은 곳 등의 청소 환경에서는 흡입력이 높아져 상황에 맞는 최적화된 청소 성능을 구현한다.

휴가철 외부에서 시간을 보내기 위해 집을 비우게 될 경우, 먼지 등이 쌓여 실내 환경의 쾌적함이 떨어지는 것은 물론 빈 집을 노리는 범죄에 노출되기 쉬워 걱정되기 마련이다.

‘LG 코드제로 R9 보이스 ThinQ’는 ‘LG ThinQ’ 어플리케이션과 연동하여 스마트폰을 활용해 실시간 모니터링은 물론, 청소 예약 기능과 원격 청소기능 구현이 가능하다.

홈뷰 2.0 기능을 통해 청소 로봇이 촬영하는 화면으로 실시간 집 내부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해당 기능을 활용해 원격으로 청소기 제어가 가능하기 때문에 희망하는 공간의 집중 관리를 할 수 있다. 또한, 마이존 기능으로 특정 영역의 원하는 곳만 청소하거나 청소 금지 영역 설정도 가능하다.

홈가드 2.0은 집안에서 물체의 움직임이 감지될 경우 사진 촬영 후, 사용자의 스마트폰으로 알림을 보내는 기능을 지원하여 여름 휴가철은 물론 일상 생활 속에서 집을 비웠을 때에 방범용으로도 유용하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LG전자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