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주역까지 도보 3분 ‘여주역 우남퍼스트빌’, 수요자들 관심 높아

여주역까지 도보 3분 ‘여주역 우남퍼스트빌’, 수요자들 관심 높아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0.08.19 13:35
  • 수정 2020.08.19 14:0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 우남퍼스트빌 투시도

여주 부동산 시장이 최근 다시 꿈틀거리고 있다. 신규 분양 단지가 우수한 청약 성적을 거두는가 하면, 입주를 앞둔 단지에 프리미엄이 붙는 등 주춤하는 수도권에서도 ‘핫’한 부동산 시장으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실제 지난 6월 분양한 ‘여주역 금호어울림 베르티스’는 1순위 청약 결과 특별공급 제외 555가구 모집에 총 1,590명이 청약을 접수하면서 평균 2.86대 1, 최고 11.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순위 내 마감이 드문 여주 분양 시장에서 이례적인 성적을 거둔 것으로, 이는 수요자들이 여주 부동산 시장을 주목하고 있음이 증명된 것이다.

또한 입주를 앞둔 단지의 분양권에는 높은 프리미엄이 형성된 것으로 알려졌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분양한 ‘여주역 푸르지오 클라테르’의 전용 84㎡ 20층의 분양권이 이달 3억7,622만원에 거래됐다. 분양 당시 10층~20층 기준 3억3,300만원~3억3,400만원대로 분양됐던 것과 비교해 보면, 약 4천만원 이상의 프리미엄이 붙은 것이다. 단지는 분양권 전매가 가능해진 5월부터 실거래가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상황이다.

한 여주 지역 부동산 전문가는 “최근 여주 부동산 시장에 투자수요는 물론 수도권에서 집을 장만하고자 하는 내집마련 수요까지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며 “신규 분양 단지에 지속적인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으로, 여주 부동산 시장의 상승 분위기가 계속 이어질 것”이라고 전했다.

이처럼 여주 부동산 시장이 최근 상승 분위기를 타고 있는 가운데, 최근 사업이 승인 되어 분양을 앞둔 ‘여주역 우남퍼스트빌’에 많은 수요자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단지는 여주에서도 새 중심지로 주목받는 여주역세권지구에 위치하는 만큼, 여주시민은 물론 수도권 수요자까지 관심을 표하고 있다. 

‘여주역 우남퍼스트빌’은 경강선 여주역을 걸어서 이동할 수 있는 여주역세권 도시개발구역에 들어선다. 교동 403번지 일대 473,664㎡부지가 복합 개발되는 곳으로, 오는 2021년까지 총 2,200여세대의 주거단지가 들어서는 개발사업 완료 시 일대는 여주를 대표할 신흥 중심 주거단지로 재탄생할 전망이다. 

또한 단지는 경강선 여주역과 인접해 경강선 이용 시 판교까지는 약 40분, 강남까지는 약 1시간 내로 소요되는 만큼 서울 및 주요 도심 접근성이 우수하다. 여기에 오는 2023년 여주~원주 구간이 복선화전철로 추가 개통을 앞두고 있어, 경강선 연장의 수혜단지로서의 가치 상승도 기대되는 상황이다.

‘여주역 우남퍼스트빌’은 여주시 최고의 교육환경도 돋보인다. 초등학교 시설 체육센터, 도서관, 생활문화센터 등이 건립되는 여주역세권 학교시설복합화 사업 역시 속도를 내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110년의 역사의 여주초가 여주역세권지구 내로 2023년 이전 개교를 앞두고 있으며, 인근으로 세종초, 세종중 및 여주고, 여주대도 위치해 있어 학부모 수요자들 사이에서 뜨거운 인기를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

여주역세권을 중심으로 조성되는 교육∙문화∙체육 인프라 외에도 여주프리미엄아울렛, 이마트 여주점, 단지 앞 중심상업지구까지 갖춰 한층 더 편리한 생활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여주역 우남퍼스트빌’은 여주역세권 도시개발구역 2블록에 들어설 예정으로, 지하 2층~지상 18층, 8개 동, 총 602가구로 공급된다. 단지는 전용면적 60㎡이하 소형부터 85㎡초과 대형까지 다양한 타입을 갖추고 있어서 수요자들에게 폭넓은 선택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여주 최초로 지상에 차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지어질 예정으로, 입주민의 안전은 물론 쾌적한 생활환경까지 고려했다. 단지 내 주차 공간이 100% 지하화되며 지상에는 주차 공간 대신 다양한 테마 조경을 조성해 쾌적한 도심 속 힐링 아파트로 조성될 예정이다.

주택시장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며 인기 끌고 있는 ㈜우남건설의 브랜드 단지인 점도 수요자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실제로 서울 항동지구 우남퍼스트빌, 동탄역 우남퍼스트빌, 김포한강신도시 우남퍼스트빌 등 수도권 택지개발지구를 중심으로 2만 2,000여세대 이상을 공급하며, 혁신 평면설계 및 다채로운 명품 조경시설 등 차별화된 상품성으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찬사를 받고 있다. 

‘여주역 우남퍼스트빌’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여주시 교동 119번지(세종초등학교 앞)에 들어설 예정이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