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드코리아, `익스플로러 PHEV` 출시…"전기로만 30㎞ 간다"

포드코리아, `익스플로러 PHEV` 출시…"전기로만 30㎞ 간다"

  • 기자명 김기홍
  • 입력 2020.08.20 22:4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드코리아는 대형 SUV '익스플로러'의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 모델을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판매가격은 7390만원이다.

익스플로러 PHEV는 최고출력 405마력, 최대토크 57.3㎏.m 힘을 내는 3.0리터 V6 GTDI 엔진과 최고출력 75㎾, 최대토크 30.6㎏.m의 전기모터가 장착된다. 후륜구동 기반의 4륜 구동 시스템과, 자동 10단 변속기가 적용돼 여전히 높은 역동성과 응답성을 보여주며 뛰어난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익스플로러 PHEV는 배터리 1회 충전 주행거리는 30㎞이다. 또 ▲EV 오토 ▲EV 나우 ▲EV 차지 ▲EV 레이터 모드 등 4가지 전기 모드를 통해 능동적으로 전기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전기 모드 연비는 도심에서 ㎾h당 2.3㎞, 고속도로 주행시에는 2.6㎞이다. 휘발유 모드의 복합 연비는 리터당 9.3㎞이다. 가솔린과 전기 모터의 복합 모드의 연비는 리터당 12.7㎞이다.

병렬 하이브리드 아키텍처를 통해 가솔린 엔진과 전기 모터의 최고 출력 및 토크를 동시에 구현해 도심 및 오프로드에서의 주행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인텔리전트 4륜 구동 기술과 결합되어 진일보한 파워와 주행감을 느낄 수 있다.

익스프롤러 PHEV는 코파일럿 360어시스트 플러스와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간단한 킥 모션만으로도 손쉽게 트렁크를 여닫을 수 있는 핸즈프리 리프트 게이트 등이 기본적으로 탑재돼 있어 운전자에게 편안한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또 대형 SUV에 걸맞은 공간활용성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서핑, 골프, 차박 등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개인부터, 캠핑을 즐기는 가족까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만족시킬 수 있다. 특히 2열에 적용된 이지 엔트리 시트와 3열 파워폴드 버튼은 탑승과 하차, 시트 컨트롤의 용이성을 높여 운전자의 편의를 돕는다.

데이비드 제프리 포드코리아 대표는 "익스플로러 PHEV는 보다 강력해진 퍼포먼스와 연비를 갖춘 진화했다"며 "익스플로러 2.3 리미티드가 가진 대형 SUV의 장점인 공간활용성, 편의 및 안전보조기능, 운전자 중심의 테크놀로지에 강력한 주행 퍼포먼스와 경제성까지 더해졌다"고 밝혔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포드코리아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