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 번 다녀왔습니다', 일일 드라마 최초 VOD 1위 기록

'한 번 다녀왔습니다', 일일 드라마 최초 VOD 1위 기록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0.08.21 22:1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번 다녀왔습니다(이하 한다다)'가 4월 방영 이후 처음으로 8월 둘째 주 주간웨이브(wavve) 드라마 차트 1위를 차지하며, 일일드라마 최초 웨이브 드라마 차트 1위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지난주 '한다다'는 충격 엔딩으로 시청자들의 손에 땀을 쥐게 했다. 이초희-이상이 커플이 본격적으로 결혼을 준비하나 싶었지만 이 마저도 부모님 간의 이해관계, 주변 환경이 얽혀 쉽지 않았다. 게다가 겹사돈 동맹 이상엽-이민정 커플에도 위기가 찾아왔다. 양가 부모에게 재 교제 사실을 들키면서 이혼했던 두 사람의 과거가 발목을 잡았다. 어머니가 이상엽의 뺨을 내려치며 엔딩을 맞이한 '한다다'는 부모와 자식 간 이혼에 대한 간극과 위기를 현실감 넘치게 표현해 다음 화에 대한 기대를 증폭시켰다.

종영에도 쉽게 사그라들지 않은 편의점 샛별이의 인기는 8월 둘째 주 주간웨이브 드라마 차트에도 반영됐다. 지난주에 비해 시청 시간은 소폭 하락했지만 2위에 머무르며 화제성을 유지한 것. '그놈이 그놈이다'가 뒤따라 3위에 안착하며 '한 번 다녀왔습니다, 편의점 샛별이, 그놈이 그놈이다' 삼파전이 유지됐다.

추억의 명작들의 인기도 계속됐다. 그 중 2010년 종영작 '동이'가 8월 둘째 주 주간웨이브 드라마 차트 11위에 등극했다. 방송 활동이 드문 한효주가 최근 예능 프로그램에서 맹활약을 펼치며 동이의 시청 시간이 상승한 것으로 보인다.

한효주, 지진희가 주연으로 열연을 펼친 의학 사극 '동이'는 방영 당시 두 자릿수 시청률을 기록하며 국민드라마 타이틀을 얻었다. 한효주는 극 중 출신의 한계에 좌절하지 않고 숙빈 최 씨가 되는 동이를 완벽하게 소화해냈다.

그 밖에 '전원 일기', '스토브리그', '태양의 후예' 등이 뒤를 이으며 주간웨이브 드라마 차트 하위권에서 첨예한 접전이 펼쳐졌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