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DTM 최종] DTM 드라이버들 "땡큐 한국타이어!"

[DTM 최종] DTM 드라이버들 "땡큐 한국타이어!"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1.10.27 09:1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3일 독일 투어링카 마스터즈 시리즈 막내려...'아우디 종합우승'

한국타이어가 올 시즌 DTM 무대 데뷔 축포를 쏘아 올렸다.


한국타이어는 아우디 등 세계명차 메이커들과 손잡고 세계 최고의 타이어로 성큼 나가는 발판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올시즌부터 한국타이어가 공식 타이어를 독점 공급한 '2011 독일 투어링카 마스터즈(2011 Deutsche Tourenwagen-Masters)가 지난 23일 독일 호켄하임링 서킷에서 열린 시즌 최종전을 끝으로 대장정의 막을 내렸다.

DTM 대회는 지난 5월 1일 호켄하임링 서킷에서 열린 개막전을 시작으로 6개월에 걸쳐 독일, 네덜란드를 포함한 유럽 5개 국가에서 총 10번의 라운드를 펼쳤다.

특히 18명의 드라이버가 뜨거운 열전을 펼친 이번 시즌에서는 드라이버 부문에서 마틴 톰치크(Martin Tomczyk, 아우디 A4 DTM)가, 팀 부문에서는 아우디 스포츠 팀 Abt 스포츠라인(Audi Sport Team Abt Sportsline)이 종합우승을 차지하며 한국타이어와 아우디가 찰떡궁합임을 과시했다.

2011 DTM 드라이버 챔피언십 우승을 거머쥔 마틴 톰치크는 “마치 하나의 퍼즐이 맞춰지는 것처럼, 자동차와 타이어가 환상적으로 어우러져 최상의 성적을 낼 수 있었다”고 우승 소감을 밝혔다.

또 아우디 모터스포츠 책임자 볼프강 울리히(Wolfgang Ullrich) 박사는 “한국타이어의 벤투스 F200은 다이나믹한 서킷 환경에서도 매 랩마다 마치 첫 랩을 도는 듯한 스피드와 안정성을 보여주었다”며 우승의 영광을 이 대회 공식 타이어인 한국타이어에 돌렸다.

특히 한국타이어는 네덜란드 잔드보르트(Zandvoort) 서킷의 모래바람, 독일 노리스링(Norisring) 서킷에서의 예기치 않은 폭우, 그리고 호켄하임링 서킷의 울퉁불퉁한 연석 등의 악조건 속에서도 드라이버들에게 최고의 기량을 발휘할 수 있게 했다는 평이다.

2011 시즌을 통해 기술력과 품질을 입증한 한국타이어는 단순한 타이어 공급업체가 아닌 DTM을 대표하는 새로운 상징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향후 더욱 진보된 기술력을 보여줄 것이라는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국타이어 마케팅본부장 조현식 사장은 “DTM은 한국타이어에게 있어 새로운 도전이자 기회”라고 강조하며 “2012 시즌에는 누구도 경험하지 못한 경험하지 못한 최상의 퍼포먼스로 DTM의 열기를 한 단계 끌어올릴 것”이라며 새로운 시즌에 대한 각오를 밝혔다

한편 2012년 4월 29일 독일 호켄하임링에서 시작되는 2012 DTM에는 18년 만에 DTM에 복귀하는 BMW의 2012년형 M3 DTM과 메르세데스-벤츠의 C클래스 쿠페, 아우디 A5 DTM 등 새로워진 차량으로 독일 3대 명차 브랜드간 더욱 치열한 자존심 싸움이 펼쳐질 전망이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한국타이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gpkorea@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