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편집 : 2024-04-20 17:48 (토)

본문영역

인테리어베이, 샵인샵 상업 인테리어 시 고려해야 할 사항은?

인테리어베이, 샵인샵 상업 인테리어 시 고려해야 할 사항은?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0.08.31 11:36
  • 수정 2020.08.31 13:2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테리어베이 파트너스사 제공

장기간 경기 불황이 계속되면서 자영업자들이 불황을 타파하기 위한 방안으로 ‘샵인샵’을 도입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샵인샵은 매장 안에 새로운 매장이 입점하는 새로운 형태의 매장 운영 방식을 말한다. 기존 매장 한 켠을 다른 매장에 임대해 한 매장에 두 개의 영업을 하는 경우가 있으며, 기존 매장을 운영하는 점주가 두 개의 사업을 함께 하는 경우가 있다.

임대료 절감의 효과와 매출 증대를 함께 가져오는 샵인샵은 불황을 타개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으로, 운영방식과 업종 등이 서로 조화가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샵인샵이 기존 매장과의 조화를 이루기 위해서는 신중한 업종 선택과 함께 두 업종 간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매장 인테리어를 연출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대해 상업 인테리어 브랜드 ‘인테리어베이’ 관계자는 “일반적인 샵인샵 형태인 미용실과 네일샵, 식당과 테이크아웃 전문점, 병원과 약국, 학원과 서점 등은 업종의 유사성으로 설비나 인테리어 시 비교적 큰 특이사항 없이 진행할 수 있다. 하지만 비외식업 매장의 외식업 샵인샵이나 업종의 특성과 동떨어진 샵인샵 입점 시에는 기존 매장과의 차별성과 조화로움 등을 함께 고려해야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인테리어베이에서는 샵인샵 인테리어 시 업종별 전담 디자이너 시스템을 통해 업종 간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최적의 합의점을 찾아내고 있다. 해당 업종 분야에서 다년간의 경험을 갖춘 전문가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두 업종이 서로의 영역을 침범하지 않으면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찾는다.

인테리어베이 파트너스사 IDEAS PLANNING 제공

특히, 고객에게는 두 업종의 축적된 포트폴리오를 무료로 제공해, 전체적인 인테리어 방향과 컨셉을 선택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인테리어 디자인이 완성된 후에는 2D와 3D 디자인 설계를 무료로 제공해 개선점을 보완하고 있으며, 완성된 도면에 따른 실 견적을 제공해 거품 없이 합리적인 가격에 인테리어 시공을 진행하고 있다.

인테리어베이 관계자는 “고객들의 동선, 선호도, 두 매장의 컬러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 점주와의 충분한 합의 후 샵인샵 인테리어를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인테리어 시 전문가와의 실시간 1:1 상담 체계를 구축해, 인테리어 전 과정에서 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고객 맞춤 상업 인테리어로 높은 고객만족도를 달성하고 있는 인테리어베이는 ‘2020 대한민국브랜드평가’ 상업 인테리어 부문 1위를 수상한 바 있다. 현재 인테리어베이는 카페, 음식점, 헬스장 등의 다양한 상업공간 인테리어를 비롯해 일반 주거 인테리어, 사무실 인테리어 등 다양한 인테리어를 진행하고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