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도로교통공단-오비맥주, 음주운전 근절 캠페인 개최

도로교통공단-오비맥주, 음주운전 근절 캠페인 개최

  • 기자명 박한용
  • 입력 2020.09.02 12:2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로교통공단은 1일 오비맥주와 함께 강남운전면허시험장에서 ‘음주운전 안 하기 똑똑한 약속 캠페인’을 펼쳤다. 온라인 서약을 독려하기 위해 양사 관계자들이 음주운전을 단 1초도 하지 않을 것을 약속했다. 왼쪽부터 도로교통공단 우진구 홍보처장, 오비맥주 배하준 대표, 오비맥주 장유택 정책홍보 부사장, 강남운전면허시험장 라신희 단장

도로교통공단은 오비맥주와 함께 1일 서울 강남운전면허시험장에서 ‘음주운전 안 하기 똑똑한 약속 캠페인’을 개최했으며, 이달 29일까지 음주운전을 하지 않겠다는 서약을 받는 행사를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음주운전 안 하기 똑똑한 약속 캠페인’은 음주운전 근절을 위해 술을 한 잔이라도 마셨다면 ‘단 1초’도 운전대를 잡지 않겠다고 다짐하는 대국민 온라인 서약 캠페인이다.

이날 면허시험장에서는 우리나라 음주운전실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인포그래픽이 전시되었고, 장내에 비치된 QR 코드를 통해 온라인으로 서약 캠페인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도로교통공단, 오비맥주와 음주운전 근절 캠페인

이번 캠페인은 상습 음주운전의 대부분은 단거리 음주운전에서 시작한다는 것을 알려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자 기획했다. 또한 온라인 주차 플랫폼 모두의주차장(대표)과 카수리 앱 운영사 ㈜카랑(대표 박종관)이 파트너사로 참여해 앱 이용자들에게 음주운전 안 하기 서약 참여를 독려한다.

캠페인 참여 방법은 이달 29일(화)까지 온라인 또는 모바일로 ‘똑똑한 약속 캠페인’ 홈페이지에 접속해 OX 퀴즈를 통한 음주운전 기본 상식을 점검한 후 음주운전 안 하기 서약 페이지에 본인의 이름을 적으면 된다.

전국 27개 운전면허시험장 내 운전면허증 발급 창구에 비치된 QR 코드를 통해서도 참여할 수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도로교통공단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