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즈키, 100주년 기념 'GSX-R1000/R' 스페셜 컬러 출시
스즈키, 100주년 기념 'GSX-R1000/R' 스페셜 컬러 출시
  • 김미영
  • 승인 2020.09.04 16: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즈키코리아가 창립 100주년을 기념하는 모델 ‘GSX-R1000/R’ 스페셜 컬러를 출시했다.

스즈키는 1960년 맨섬 TT 참가로 시작된 레이스 역사를 기념하기 위해 최초의 그랑프리 머신인 RM62 색상을 그대로 적용한 GSX-R1000/R 스페셜 컬러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레이스 블루와 슬레이트 실버가 조합된 해당 컬러는 최근 스즈키 ECSTAR MOTO GP 팀 레이스 머신인 GSX-RR에도 적용, 큰 관심을 받았던 색상으로 양산차로서는 최초로 적용됐다.

스즈키 모토GP 레이스머신인 GSX-RR의 첨단 레이스기술이 집약되어 탄생된GSX-R1000/R은 시판 양산차를 베이스로 경쟁하는 전세계 레이스에서 오랜 시간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압도적 성능과 내구성을 증명해내고 있다.

해외에서는 지난16년간, 월드 내구레이스에서12관왕, AMA 슈퍼바이크에서12관왕, 볼'도르24시 내구레이스11회 우승, 르망24시 내구레이스8회 우승, 맨섬TT 시니어 클래스 우승 등 수많은 레이스에서 압도적인 성적으로 수상하며 그 성능을 입증했다.

플래그십 모델인 GSX-R1000/R은 “가속, 코너링, 브레이킹” 이라는 원초적인 기초 설계부터 철저히 검토하여 모든 부분에서 고차원적인 완성도를 실현하였으며, 1000cc 직렬4기통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202마력과 최대토크 12kgf.m의 성능을 낸다.

모토GP에서 개발된 첨단 기술인 브로드 파워 시스템이 적용되어 전 영역에 걸쳐 폭발적인 파워를 만들어내는 동시에 스즈키 가변 밸브 타이밍(VVT), 핑거 팔로어 밸브 트레인, 2차 고속 탑 피드 인젝터, 배기 튜닝 알파 총4가지 테크놀로지가 밸브 타이밍 및 흡/배기를 최적화하여 저 중속 영역의 손실 없이 전 영역에 걸쳐 강력한 가속성능과 최상의 효율을 만들어낸다.

차량의 움직임과 자세를 감지하는 IMU(관성 측정 장치) 센서를 중심으로 코너링 ABS와10단계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TCS)을 작동시켜 안정적인 제동력과 라이딩을 지원한다.

이 외에도 클러치와 스로틀 조작없이 기어 변속할 수 있는 업/다운 양방향 퀵 시프트 시스템을 탑재해 라이딩에 여유를 주며, 라이더의 선호도와 주행 상황에 따라 출력 특성을 임의 선택할 수 있는 스즈키 드라이브 모드 셀렉터(S-DMS) 채용하여 더욱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일상적인 라이딩의 편의사항을 고려한 로우 알피엠 어시스트 기능은 발진/정차/서행 시 클러치 조작에 대한 스트레스까지 줄여준다.

고휘도LED를 채용한 컴팩트한 크기의 수직형 헤드라이트는 좌우 포지션 램프와 조화되어GSX-R만의 날카로운 이미지를 만들어내며 공기저항을 최소화 시켜 공력특성에 기여한다. 또한 테일램프 및 방향지시등까지 모두LED가 적용되어 전력소비를 줄인다. 풀LCD 계기판은 라이더에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전달한다.

고강성 경량화 된 컴팩트하고 슬림한 알루미늄 트윈 스파 프레임과 스윙암은 고차원적인 밸런스를 실현하며, 컴프레션과 리바운드 댐핑 조정이 가능한 레이스 사양의 쇼와 밸런스 프리 포크(BFF)와 밸런스 프리 리어 쿠션(BFRC) 서스펜션은 최상의 승차감과 트랙션을 제공한다. 공도 버전인(노멀 버전) GSX-R1000의 경우 빅 피스톤 포크(BPF)가 적용된다.

브렘보 모노 블록 레디얼 마운트 캘리퍼와 320mm T-드라이브 스텐레스 디스크가 조화되어 최상의 브레이킹 성능을 제공하며, 다양한 조건에서 안정적인 성능과 내구성을 자랑하는 스포츠 타이어 브릿지스톤 배틀렉스R11를 기본 탑재했다. GSX-R1000R의 경우 매쉬 호스가 적용되어 기존대비 더욱 강력한 브레이킹 컨트롤과 제동성능을 제공한다.

GSX-R1000R은 서킷에서의 더욱 강력한 제동력을 위해 프런트 브레이크에 매쉬 호스를 채용하였으며, 레이스 트랙에서 출력 손실 없는 빠른 스타트를 지원하는 론치 컨트롤 기능까지 탑재되어 있다. 이 외에도 더욱 적극적인 서킷 공략을 위한 가변식 스윙암 피봇을 적용하여 라이더 성향 및 서킷 코스에 따라 조절이 가능한 본격적인 레이스트랙 머신이다.

스즈키는 해당 모델 출시를 기념, 특별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먼저 해당 모델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150만원 상당의 라이테크 프리미엄 파츠를 무상 증정하며 실제 SUZUKI ECSTAR 모토 GP 팀의 알렉스 린스 선수가 착용하고 헬멧인 X-803RS 울트라 카본 헬맷 2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GSX-R1000/R 100주년 스페셜 컬러에 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전국 스즈키 딜러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지피코리아 김미영 기자 may424@gpkorea.com, 사진=스즈키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