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코리아, 고성능 & 럭셔리 세단 'CT4-CT5' 동시출격!
캐딜락코리아, 고성능 & 럭셔리 세단 'CT4-CT5' 동시출격!
  • 김미영
  • 승인 2020.09.15 15: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딜락의 강력한 세단 듀오가 동시에 출격한다.

캐딜락코리아는 퍼포먼스 세단 CT4와 럭셔리 세단 CT5를 국내 공식 출시하고 고객 인도를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CT4와 CT5는 캐딜락의 젊어진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표현하는 모델이다. 캐딜락은 중소형 세단의 인기를 모멘텀으로 삼아 젊어진 캐딜락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함과 동시에 본격적인 성장세를 이어 나갈 계획이다.

CT4는 완벽한 전후 비율의 후륜구동(RWD) 플랫폼 자체부터 디자인 구성, 구동체계 등 모든 면에서 퍼포먼스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2.0리터 트윈 스크롤 터보 엔진이 적용돼 최고출력 240마력, 최대토크 35.7kg.m의 강력한 힘은 8단 자동 변속기를 통해 민첩하게 제어된다.

새롭게 개편된 실내 디자인 구성의 핵심인 8인치 CUE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와 버튼 조작성을 높인 센터페시아는 CT4 커넥티비티의 핵심 요소로 차량 편의 및 안전 기능 전반에 대한 조작성을 극대화했다.

CT5는 가장 경쟁이 치열한 미드사이즈 수입차 시장에 뛰어든 만큼 유니크한 디자인과 뛰어난 상품성을 기반으로 캐딜락의 세단에 대한 헤리티지를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CT5에는 강화된 보안성과 응답성을 자랑하는 제너럴 모터스의 글로벌 B 일렉트릭 아키텍쳐가 캐딜락 모델 최초로 적용돼 차세대 CUE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다양한 디지털 디바이스의 더욱 안전한 호환 능력을 제공한다.

특히 대시보드에 돌출된 형태로 새롭게 디자인된 10인치 CUE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와 물리 버튼의 비율을 늘린 센터페시아는 조작 직관성을 현저히 높여 더욱 편리하고 안정적인 차량 제어를 지원한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CT5는 CT4와 동일한 2.0L 트윈 스크롤 터보 엔진이 적용됐으며, 동급 최고의 10단 자동 변속기가 결합돼 한층 강력하면서 부드러운 주행 질감을 제공한다.

CT4는 북미 기준 최상위 트림에 해당하는 스포츠 단일 트림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4935만원이다. CT5는 두 가지 트림으로 선보인다. 세련된 스타일링을 강조한 프리미엄 럭셔리 트림은 5428만원, 스포티한 스타일에 모든 옵션을 탑재한 스포츠 트림은 5921만원이다.

/지피코리아 김미영 기자 may424@gpkorea.com, 사진=캐딜락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