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학세권 넘어 국세권 갖춘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센텀` 인기있는 이유

학세권 넘어 국세권 갖춘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센텀` 인기있는 이유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0.09.17 18:3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택 시장에서 우수한 학세권을 갖춘 단지가 연일 인기를 누리고 있다. 학령기 자녀를 둔 학부모의 관심과 수요가 꾸준해 좋은 학군을 갖춘 단지일수록 흥행 결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

실제로 학세권 단지에 대한 관심은 꾸준하다. 학부모들은 통학 안정성과 우수한 교육환경 자녀를 양육하고자 하는 욕구가 높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글로벌시대다 보니 영어를 비롯한 국제적인 교육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국제학교를 품은 단지들이 주택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국제학교의 경우 일반 고등학교보다 수준 높은 외국어 교육을 받을 수 있는데다 국제 학위 프로그램 이수가 가능하다. 또한 최근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해 해외유학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영어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한 선택지로 더더욱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이처럼 자녀에게 우수한 교육환경을 만들어 주고자 학세권을 넘어 국세권 입지를 갖춘 단지들의 인기는 실제 주택시장 결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난해 송도국제도시에서 분양한 ‘송도 더샵 프라임뷰’는 국제도시라는 이미지와 채드웍국제학교, 과학예술영재학교 등이 주변이 위치해 우수한 교육환경으로 주목 받았다. 그 결과 115.37 대 1이라는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마감됐다.

올 7월 평택 고덕국제신도시에 분양한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2차 edu’ 역시 국제학교가 예정된 에듀타운에 들어서 최고 69.92 대 1이라는 높은 경쟁률로 1순위 마감한 뒤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쳤다.

업계 관계자는 “지난해 11월 고고서열화 해소 및 일반고 교육역량 강화방안이 발표되면서 자사고·특목고를 대체하는 방안으로 국제학교가 떠오르고 있다”라며 “우수한 교육환경을 만들어 주고자 하는 학부모들의 욕구와 관심이 국제학교를 품은 단지의 인기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평택 고덕신도시에 국제학교 인근에 아파트가 공급에 나서 이목이 쏠리고 있다. 제일건설㈜이 이달 고덕신도시 A42블록에서 선보이는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센텀’이 그 주인공이다. 단지는 지하 1층~ 지상 최고 32층, 9개동, 전용면적 75~84㎡ 총 820가구로 구성된다. 특히 수요자에게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이하 중소형 평면으로만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센텀은 고덕신도시 내의 유일한 특목고와 국제학교가 예정된 에듀타운 중심에 입지해 자녀교육의 관심이 많은 학부모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는 것이 분양 관계자의 전언이다. 또한 앞서 분양한 2차(A41블록)와 같이 초등학교(예정)가 가까이 위치하며 단지 주변으로 유치원은 물론, 초, 중, 고등학교가 들어설 예정이다.

이 단지는 탁월한 주거 환경도 자랑한다. 경기 남부 최대규모 공연장인 평택 예술의전당과 도서관, 박물관 등이 단지 인근에 예정돼 있어 문화생활을 쉽게 접할 수 있다. 또한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센텀 주변으로 상업용지가 위치해 향후 상업시설들이 들어오게 되면 더욱 편리한 생활을 누리게 될 전망이다. 게다가 단지 뒤편으로 약 67만㎡(2만평) 규모의 함박산 근린공원도 조성될 예정이라 쾌적한 자연환경까지 누릴 수 있다.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센텀은 대형호재도 품고 있어 향후 미래가치도 기대된다. 단지와 멀지 않은 지역에 세계 최대규모의 반도체 생산공장인 삼성전자 평택캠퍼스가 위치해 있다. 특히 삼성전자가 지난해 ‘시스템반도체 비전 2030’을 발표하면서 15조 원을 들여 추가로 파운드리 공장을 설립할 예정이다. 파운드리 공장 설립 시 전문인력 1.5만명의 추가 채용을 기대할 수 있으며 관련 업체들의 이전도 예상돼 수요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더불어 대규모 첨단 산업단지로 조성되는 평택 브레인시티(예정)와 고덕신도시 내 들어서는 행정타운(예정)까지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어 미래가치와 직주근접의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센텀은 교통여건도 우수하다. 단지 바로 앞에 고덕신도시를 순환하는 BRT 정류장(예정)이 위치해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R&D 테크노밸리(예정) 등 인근 산업단지로 출퇴근이 용이하다. 여기에 SRT 지제역과 지하철 1호선 서정리역도 가까이 있으며 1번국도, 경부고속도로 등을 이용하면 인근 지역뿐만 아니라 광역으로도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먼저 분양한 2차도 국제학교 인근에 위치한다는 사실에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아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무리했다”라며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센텀도 가까이 위치한 국제학교로 인해 학부모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만큼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서둘러 알아보시는 것이 좋겠다”라고 전했다.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센텀은 4일(금)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개관했다.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센텀 홈페이지를 통해 관람이 가능한 사이버 모델하우스에는 실물 견본주택과 동일한 구조로 구현된 VR영상 및 유니트 소개영상을 통해 모델하우스에서 관람하는 것과 동일한 수준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센텀은 지난 15일 1순위 청약을 진행해 평균 20.68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전 타입 마감에 성공했다. 향후 일정은 22일(화요일) 당첨자발표가 이뤄지며, 정당 계약은 10월 13일(화)~17일(토)까지 5일간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센텀 견본주택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센텀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죽백동 623-4번지에 위치한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