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VOD] 박세리 X 김민경 '먹친' 케미 빛났다, 나 혼자 산다 3위
[주간VOD] 박세리 X 김민경 '먹친' 케미 빛났다, 나 혼자 산다 3위
  • 지피코리아
  • 승인 2020.09.26 05: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웨이브 인기 예능 프로그램 '런닝맨', '놀면 뭐하니', 그리고 '나 혼자 산다'가 이룬 삼두마차 체제가 견고하다. 9월 셋째 주 주간웨이브(wave) 예능 차트는 안정기에 접어들어 지난주와 비슷한 양상을 보였다.

이번 주 2위 '놀면 뭐하니'는 지미 유(유재석)가 낙점한 매니저의 정체가 공개됐다. 정재형과 김종민이 환불원정대(엄정화, 이효리, 제시, 화사)와 함께하게 된 것. 환불원정대 멤버들과는 구면인 두 사람이 선보일 케미가 시청자들의 관심을 사로잡았다.

3위를 유지한 '나 혼자 산다'는 김민경과 박세리의 만남으로 신선한 웃음을 안겼다. 개그우먼 김민경이 집들이에 박세리를 초대해 두 사람의 만남이 성사된 것. 박세리의 도움을 받아 팬트리를 완성한 김민경은 화려한 상차림을 준비해 감탄을 모았다. 세상에 없던 육전 버거를 탄생시킨 두 사람은 남다른 '음식 신념'을 공유하며 예상치 못한 케미를 선보였다.

기존 프로그램의 강세에 가려진 프로그램이 화제의 중심에 서며 주간웨이브 예능 차트 변동에 가능성을 열었다.

'유희열의 스케치북'과 '집사부일체'가 TOP20에 새롭게 발을 들인 것. '유희열의 스케치북'은 16위, '집사부일체'는 20위를 기록하며 11위인 '라디오스타'와 시청 시간 격차를 좁혔다.

'아이유, 좋은날' 특집으로 꾸려진 '유희열의 스케치북(이하 유스케)'은 아이유의 단독 콘서트를 방불케 하는 공연으로 100분을 꽉 채웠다. 유스케에서 가수 한 명(팀)만 나와 무대를 꾸민 건 god, 박효신에 이어 아이유가 세번째다. 코로나19로 공연장을 찾지 못하는 관객을 위해 그리고 아이유의 데뷔 12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기획된 것. 아이유의 미공개 곡부터 방송 최초로 공개되는 무대까지 그동안 볼 수 없던 아이유의 모습이 유스케에서 공개되었다. '유희열의 스케치북'은 화제를 모으며 주간웨이브 순위 상승은 물론 시청률 역시 전주 대비 3배 이상 올랐다.

유튜브 ‘가짜 사나이’를 통해 대세로 떠오른 특수부대 UDT/SEAL 출신 이근 대위가 '집사부일체' 사부로 활약했다. 집사부일체 멤버들에게 딥탱크 입수부터 타깃 사살 훈련까지 UDT에서 행해지는 훈련을 진행한 이근 대위. 명성에 걸맞은 강도 높은 훈련과 더불어 실전과 유사한 사격이 더해져 이목이 쏠렸다. BBC에서 방영된 '스페셜포스: 지옥의 주간 시즌2'를 비롯해 '집사부일체'까지 예능계의 블루칩으로 떠오른 이근 대위의 활약상을 웨이브에서 다양하게 감상할 수 있다.

[웨이브 예능 랭킹]

△1위 <런닝맨> △2위 <놀면 뭐하니> △3위 <나 혼자 산다> △4위<무한도전> △5위 <미운 우리 새끼> △6위 <전지적 참견시점> △7위 <백종원의 골목식당> △8위 <도시어부2> △9위 <아내의맛> △10위 <맛있는 녀석들> △11위 <라디오스타>△12위 <동상이몽2> △13위 <보이스트롯> △14위 <사랑의 콜센타>△15위 <구해줘 홈즈>△16위 <유희열의 스케치북> △17위 <슈퍼맨이 돌아왔다>△18위 <연애의참견3> △19위 <1박2일> △20위 <집사부일체>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