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탄호수공원 라크몽’, 마침내 역대급 조합을 완성하다

‘동탄호수공원 라크몽’, 마침내 역대급 조합을 완성하다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0.10.06 13:2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탄호수공원 라크몽 브릿지 투시도

동탄신도시 동탄호수공원 앞 대표 상업시설로 주목받는 ‘동탄호수공원 라크몽’이 전체 연면적의 약 50%에 달하는 공간에 초대형 앵커테넌트의 입점을 연이어 확정하면서, 마침내 역대급 조합을 완성했다.

우선 동탄호수공원 라크몽에는 국내 최초 자연주의 실내 테마파크인 ‘디스커버리 네이처 플레이’가 입점을 확정지었다. 디스커버리(Discovery)社의 디스커버리 네이처 플레이는 광활한 자연을 테마로 한 공간에 혁신적인 기술을 더해 방문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크게 관람, 놀이, 체험으로 나뉘어진 테마 공간에 짚코스터, 자유낙하 등 몸으로 즐기는 체험 프로그램 외에도 미디어 쇼 등 새로운 경험의 프로그램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또 다른 대형 키테넌트로는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할 만한 실내 동물원 ‘주렁주렁’이 들어선다. 앞서 선보여진 영등포, 일산, 하남, 경주에서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는 주렁주렁은 동탄 라크몽에 국내 최대 규모로 입점을 확정지었다. 특히 라크몽의 주렁주렁은 어드벤쳐탐험, 포레스트 아쿠아 카페, 자연 문화교실 등 이전 주렁주렁보다 한층 강화된 플랫폼으로 입점을 준비하고 있다.

여기에 동탄호수공원 라크몽에는 야외 캠핑의 느낌을 그대로 살린 국내 최고 수준의 실내 체험형 캠핑공간 ‘캠핑 그라운드’까지 입점을 확정지었다. 캠핑 그라운드는 연간 45만명이 방문하는 김포 글린정원을 모티브로 실내 공간에 캠핑장을 그대로 옮겨놓은 콘셉트 공간이다. 캠핑장 내부에는 쉼터, 공원 등이 조성돼 휴식이 가능할 뿐 아니라, 캣 카페, 스크린광장, 포레스트 골프 등도 있어 다양한 이색 체험까지 즐길 수 있다.

이렇듯 다양한 대형 엔터테인먼트 시설을 한데 모은 동탄호수공원 라크몽은 상업시설 방문객뿐 아니라 지역민들을 위한 공간과 콘텐츠도 제공할 계획이다. 라크몽에는 공연장, 문화공간, 공방 등 화성시가 직접 관리하는 공공문화콘텐츠 공간이 조성될 예정이다. 이는 지역민들이 다양한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참여 공간이자 문화체험과 문화발전이 동시에 가능한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동탄호수공원 라크몽의 분양 관계자는 “대형 앵커테넌트 하나만 있어도 상업시설의 가치가 달라지는데, 라크몽의 경우 디스커버리 네이처 플레이, 주렁주렁, 캠핑 그라운드, 공공문화콘텐츠 공간 등이 다양하게 들어설 예정”이라며, “최초, 최고, 최대 등의 수식어가 붙은 대형 앵커테넌트들의 역대급 조합을 완성한 만큼 라크몽은 독보적인 투자가치를 자랑한다”라고 말했다.

이러한 ‘동탄호수공원 라크몽’은 동탄호수공원 바로 앞 동탄2신도시 문화복합용지 8블록에 위치했다. 상업시설은 지하 3층~지상 5층, 연면적 6만893㎡ 규모로 조성된다. 호수공원 방문객이 자연스럽게 해당 상업시설로 유입될 수 있도록 호수공원과 바로 연결되는 워킹 엔터런스가 지하 1층에 조성될 예정이며, 지하에는 선큰광장, 지상 1층에는 중앙광장이 함께 지어질 예정이다. 일부 점포는 대형테라스를 품고 있어 호수공원 측의 개방감과 조망을 기대할 수 있다.

호수공원 상권의 중심에 위치하는 만큼 풍부한 배후수요도 돋보인다. 2만여명에 달하는 인근 주거지 수요는 물론, 다양한 앵커테넌트의 입점 확정과 함께 목적형 상업시설로서 동탄신도시와 수도권 남부까지 약 400만명에 달하는 광역수요도 누리며 안정적인 상권을 형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동탄호수공원 라크몽’은 현재 일부 호실을 분양 중으로, 투자자들의 관심과 문의가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화성시 동탄대로 182에 위치했으며, 입점은 2021년 12월 예정이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제일건설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