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원스런 마스크' 신형 BMW 5·6시리즈, 벤츠 제압하나...6360만원부터

'시원스런 마스크' 신형 BMW 5·6시리즈, 벤츠 제압하나...6360만원부터

  • 기자명 김미영
  • 입력 2020.10.06 19:5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가 ‘뉴 5시리즈’와 ‘뉴 6시리즈 GT’를 국내에 본격 출시했다.

BMW코리아는 지난 5월 한국에서 글로벌 최초로 공개한 뉴 5시리즈와 뉴 6시리즈 그란 투리스모를 경기도 광주 퍼들하우스에서 6일 공식 출시했다.

신형 5시리즈 및 6시리즈 GT는 48볼트 마일드 하이브리드를 포함해 다양한 파워트레인을 탑재, 소비자에게 폭넓은 선택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 뉴 5시리즈

먼저 뉴 5시리즈는 BMW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적용, 강렬한 존재감과 스포티한 스타일을 선명하게 드러낸다.

전장은 이전 모델 대비 27mm 늘어났으며 전면부에 하나의 프레임으로 통합된 키드니 그릴, ‘L’자형 주간주행등이 적용된 어댑티브 LED 헤드라이트가 탑재됐다.

후면부에는 새로운 3D 후미등과 사각형 배기 파이프를 적용, 스포티한 매력을 강조했다.

실내에는 센사텍 대시보드와 기어노브 주변에 블랙 하이글로스 트림을 새로 적용했으며 12.3인치 디지털 계기반, 센터 콘솔 디스플레이,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이 기본 사양으로 탑재됐다.

다양한 첨단 운전자 보조 기능도 기본 적용된다.

전 모델에 기본으로 탑재되는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은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유지 어시스트, 충돌 회피 조향 어시스트 기능과 주변 교통상황을 3D 그래픽으로 나타내는 ‘드라이빙 어시스트 뷰’ 기능이 추가됐다.

여기에 ‘파킹 어시스턴트’ 및 ‘후진 어시스턴트’ 기능도 기본 탑재됐고 새로운 커넥티드드라이브 기능도 추가,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신용카드 형태의 NFC 기반 ‘키 카드’는 아이폰에 한해 각종 키를 소지하지 않고도 스마트폰으로 도어락 잠금/해제, 시동 기능 등을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디지털 키’ 기능으로 활용 가능하다.

뉴 5시리즈는 국내에 520i와 530i, 530i xDrive, 540i xDrive, M550i xDrive로 구성된 가솔린 라인업과 48볼트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이 적용된 디젤 모델 523d 및 523d xDrive,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인 530e로 출시된다.

특히 최신 BMW e드라이브 기술이 적용된 PHEV 뉴 530e는 최고출력 184마력의 4기통 가솔린 엔진에 최고 109마력을 제공하는 전기모터가 결합, 최고 292마력의 성능을 발휘한다.

뉴 5시리즈 차량 가격은 6360만~1억1640만원이다.

● 뉴 6시리즈 그란 투리스모

뉴 6시리즈 역시 BMW의 최신 디자인 언어가 반영됐다.

하나의 프레임에 둘러쌓인 키드니 그릴은 윗부분이 돌출되도록 디자인돼 보다 스포티해졌으며 새로운 그래픽이 적용된 어댑티브 LED 헤드라이트와 조화를 이뤄 강렬한 인상을 전한다.

앞범퍼 디자인은 전방에서 에어브리더까지 이어지는 공기의 흐름을 개선하도록 설계돼 효율 향상에도 기여한다.

실내는 12.3인치 전자식 계기반과 컨트롤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BMW 라이브 콕핏 프로페셔널, 4존 에어컨디셔닝 시스템이 기본사양으로 탑재된다.

블랙 하이글로스로 마감된 센터 콘솔과 나파가죽 시트로 고급스러움을 더하고 기본 600리터인 트렁크 공간은 뒷좌석 등받이를 접으면 최대 1800리터까지 확장된다.

여기에 전동식 테일 게이트 및 컴포트 액세스 기능이 적용돼 물건의 적재 및 하차가 용이하다.

첨단 운전자 보조 기능은 뉴 5시리즈와 마찬가지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후진 어시스턴트 등이 기본 적용됐고 드라이빙 어시스트 뷰, 후진 어시스턴트 기능으로 편의성을 높였다.

기본 제공되는 BMW 디스플레이 키는 차량을 원격으로 주차/출차 할 수 있는 ‘리모트 컨트롤 파킹’ 기능을 활용할 수 있고, 신용카드 형태의 디지털 키 및 아이폰을 활용한 모바일 디지털 키도 이용 가능하다.

뉴 6시리즈 라인업은 가솔린 모델인 630i xDrive와 640i xDrive, 디젤 모델인 620d와 620d xDrive, 48볼트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이 적용된 630d xDrive로 구성된다.

국내에는 630i xDrive가 럭셔리 라인과 M 스포츠 패키지 두 가지 트림으로 가장 먼저 출시되며 가격은 8920만~9220만원이다.

한편 BMW 코리아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BMW 밴티지 애플리케이션'도 함께 선보인다.

한국에 최초 출시되는 해당 앱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자동차 업계 최초의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BMW 코인' 생태계를 통해 모빌리티와 여행, 문화, 교육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걸친 통합 서비스를 제공한다.

BMW는 뉴 5시리즈 및 6시리즈 그란 투리스모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출시를 기념, 기존 40만 코인에 50만을 더한 90만 코인을 지급할 예정이다.

/지피코리아 김미영 기자 may424@gpkorea.com, 사진=BMW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