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스프 선정, 2020~21 지역별 자동차 인기 컬러는?
바스프 선정, 2020~21 지역별 자동차 인기 컬러는?
  • 김미영
  • 승인 2020.10.15 21: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화학 기업 바스프의 코팅 사업부는 다양하고 선명한 색상으로 구성된 2020~2021년 자동차 업계 색상 트렌드 컬렉션 ‘코드 엑스(CODE-X)’를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바스프 코팅 사업부문의 전 세계 디자이너들이 참여해 개발한 컬렉션은 새롭게 재해석한 화이트부터 칠흑 같은 블랙까지, 다양하고 선명한 색상들로 이루어져 있다. 또 질감과 효과를 가미해 시각, 감성적 경험에 이어 촉각적 체험까지 제공한다. 해당 색상 컬렉션은 자동차 디자이너들에게 향후 3~5년간 자동차 색상 트렌드에 대한 영감을 제공할 것이다.

이번 컬렉션에 포함된 글로벌 핵심 색상은 회색 빛을 담은 녹색과 따뜻한 베이지, 거친 회색 등의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다. 새로운 생각들이 사회, 정체성 및 발전에 대한 가치를 바꾸는 시대를 반영하여 이번 컬렉션은 변화에도 희망과 긍정을 잃지 않는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의 결합을 보여준다.

유럽·중동·아프리카 지역의 핵심 색상은 새롭고 강인하며 선명한 속성 속 온화함과 차분한 컬러를 구현했다. 해당 색상에는 피하기 어려우면서도 가까이하기 쉬운 다양한 효과가 첨가돼 있다. 북미지역의 미래 색상 디자인은 환경에 민감한 첨단 색채 기술을 통해 우아함과 간결함으로 구현된다.

아태지역의 핵심 색상은 변화와 행동, 다가올 미래에 대한 긍정적이고 유연한 태도를 반영하고 있다. 이는 편안한 무드의 따뜻하고 감성적인 색상들로 나타난다. 흑과 백으로 명확히 구별되지 않으면서 마치 인간의 감정처럼 모호하고 유동적이다. 
 
한편 바스프 코팅 사업부의 디자이너들은 매년 향후 트렌드를 조사하고 이를 기반으로 새로운 표면, 질감, 색상을 개발한다. 산업, 패션, 소비재, 자연 등 다양한 요소에서 영감을 얻으며 이와 같은 결과를 자동차 디자인 관련 고객들에 공유하고 미래 색상을 개발하는데 기여한다.

/지피코리아 김미영 기자 may424@gpkorea.com, 사진=바스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