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자동차대, 킥스레이싱 짐카나 내달 8일 개최
아주자동차대, 킥스레이싱 짐카나 내달 8일 개최
  • 박한용
  • 승인 2020.10.26 09: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주자동차대학는 일반인이 자신의 차로 운전기술을 겨루는 자동차경주 기초 종목인 `킥스레이싱 코리아 짐카나 챔피언십`을 다음달 8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아주자동차대학과 팀맥스파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짐카나 경기는 충남 보령 아주자동차대학 내 특설 경기장에서 열린다.

참가 종목은 선수 라이선스 없이 일반인도 참여가 가능한 타켓트라이얼, 비기너스 리그와 선수권급 종목인 챌린저스 리그, 최상위 챔피언스 리그 등 3개 클래스로 나뉘며 시범종목인 피겨 드리프트도 진행된다.

짐카나는 자동차를 이용해 90도 커브, 180도 회전, 360도 회전, 연속 S자 커브, 8자 회전 등 다양한 코스를 주행하며 가장 짧은 시간 안에 코스를 통과하는 것을 겨루는 자동차 경주종목으로 자신의 승용차로 큰 개조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운전실력을 기르면서 즐길 수 있는 모터스포츠 종목이다.

또한 안전운전 능력과 방어운전 능력을 기르는 데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미국 유럽 등에서는 안전운전을 위한 운전자 교육프로그램으로 자리 잡고 있다.

대회 관계자는 “이번 대회에는 50여 대의 차량이 참가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건전한 모터스포츠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아주자동차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