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타이어, 유럽이 이구동성 "겨울용 타이어 품질 최고!"

한국타이어, 유럽이 이구동성 "겨울용 타이어 품질 최고!"

  • 기자명 박한용
  • 입력 2020.11.11 22:1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 겨울용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에보3'

한국타이어의 겨울용 타이어가 유럽 각종 유력 테스트에서 최고 품질을 검증받고 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겨울용 타이어가 독일·영국 등 각국 권위의 자동차 전문지에서 진행한 겨울용 타이어 테스트에서 잇따라 '강력 추천(Very recommendable)' 등급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윈터 아이셉트 RS2'가 최근 독일 '아우토 자이퉁(Auto Zeitung)'이 진행한 2020년 겨울용 타이어 테스트에서 미쉐린, 콘티넨탈 등 글로벌 기업들과 함께 '강력 추천' 및 '동급 최강 성능' 등급을 동시에 받았다. 또 영국 '오토 익스프레스(Auto Express)'와 독일 '아데아체(ADAC)'에서도 최고등급을 부여받았다.

한국타이어, 겨울용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에보3' 차량 장착
한국타이어, 겨울용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에보3' 차량 장착

신상품 '윈터 아이셉트 에보3'는 독일 전문지 '아우토빌트(Auto Bild)'에서 글로벌 51개 타이어 브랜드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0년 겨울용 타이어 테스트에서 1위 그룹에게만 부여하는 '최우수(exemplary)' 등급을, 아우토빌트의 자매지이자 스포츠카 및 고성능 차량을 다루는 '아우토빌트 스포츠카' 테스트에서는 전체 2위를 차지한 바 있다.

'윈터 아이셉트 에보3'는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0'과 'iF 디자인 어워드 2020(iF Design Award 2020)'에서 본상(Winner)을 수상했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핀란드 북부 도시 이발로에 겨울용 타이어 전용 성능 시험장인 '테크노트랙'을 운용하며 겨울용 타이어에 대한 연구개발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며 "겨울철 도로에서 최상의 성능을 발휘하는 타이어 개발을 위한 원천 기술 확보에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한국타이어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