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주거타운 ‘평택 지제역 동문굿모닝힐 맘시티 2차’ 정당계약 진행

신주거타운 ‘평택 지제역 동문굿모닝힐 맘시티 2차’ 정당계약 진행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0.11.25 13:57
  • 수정 2020.11.25 14:4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 지제역 동문굿모닝힐 맘시티 2차 조감도

평택 동부 생활권에 큼지막한 도시개발사업이 속속 진행되면서, 1만8000여 가구를 이루는 신주거타운이 형성되고 있다. 주거시설 뿐 아니라 산업단지, 교통, 생활인프라 등 다양하게 개발되면서 서울접근성과 주거만족도를 모두 잡은 지역으로 평가된다.

도시개발사업이란 도시개발구역에서 주거, 상업, 문화, 행정 등의 기능이 있는 시설과 시가지를 조성하기 위해 시행하는 사업이다. 택지지구처럼 교통, 교육 등 주거에 필요한 인프라를 계획적으로 조성하기 때문에 주거 만족도가 높다.

게다가 평택 동부 생활권에 조성되고 있는 개발사업들은 타 지역 대비 매머드급 규모로 조성되고 있기 때문에 그에 따른 인프라 확충이 빠르다. 교통으로는 지하철 1호선과 SRT가 정차하는 지제역이 위치해 있고, 이마트와 같은 대형마트는 물론 학교, 행정기관 등이 몇 년간 수십곳에 들어섰을 정도다.

현재 주요 개발사업으로 신촌지구, 모산·영신지구, 동삭지구 등이 있으며, 합하면 총 1만8369가구에 달하는 대규모 개발사업들이다.

먼저 신촌지구는 동문건설이 시행하는 지구단위 사업이다. 1·2·4블록에는 이미 2803가구를 분양해 지난해 8월 입주를 시작했으며, 24일(월)부터 26일(목)까지 정당 계약을 진행하는 ‘평택 지제역 동문굿모닝힐 맘시티 2차’의 1134가구와 내년 분양 예정인 896가구까지 총 4833가구의 단일 브랜드타운을 이루는 지역이다. 모산·영신지구는 총 6119가구가 예정된 개발사업으로 현재 3798가구가 분양을 완료했다. 동삭지구는 예정된 1280가구가 모두 분양을 완료했고, 동삭2지구는 6137가구 중 5632가구가 분양을 완료했다.

이렇듯 도시개발사업이 대규모로 진행되다 보니, 이 지역들은 평택의 집값을 리드하고 있다. 평택시 전체 37개 동 중 신촌지구에 위치한 칠원동은 네 번째로 높은 아파트 매매값을 형성하고 있으며, 동삭지구에 위치한 동삭동은 전체 중 다섯 번째로 높은 집값을 형성하고 있다. (자료: 부동산114, 2020년 9월 기준)

부동산 전문가들은 “평택 전체를 봐도 개발사업이 많고, 수도권을 대표하는 도시로 성장하고 있지만, 특히나 동부 생활권에 개발되고 있는 신촌지구, 모산·영신지구, 동삭지구 등은 워낙 대규모로 조성되고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브랜드로 들어서다 보니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이렇듯 평택 동부 생활권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신촌지구 총 4833가구 단일 브랜드타운을 예정한 ‘평택 지제역 동문굿모닝힐 맘시티 2차’가 주목을 받고 있다. 단지는 평택시 칠원동 신촌지구 3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1층 지상 27층 14개 동 전용면적 59~84㎡ 1134가구다. 전용면적 별로는 59㎡가 730가구로 전체 물량의 64% 이상을 차지하며 74㎡ 250가구, 84㎡ 154가구 등이다.

단지는 인근 개발된 산업단지의 직주근접 단지로도 기대가 높다. 단지 바로 앞 동삭로 건너편에는 쌍용자동차 본사가 있고, 종합물류단지, 평택 일반산업단지, 안성원곡산업단지, 송탄산업단지 등 인근에 산업단지가 많다. 자동차로 10분 거리에 세계 최대 규모의 삼성반도체 평택캠퍼스는 확보된 총 6개의 반도체 공장 부지 가운데 절반이 가동 중이거나 공사 중이다. 약 483만㎡에 기업, 연구, 의료, 주거시설 등이 들어서는 평택 브레인시티 개발도 한창이다.

평택 지제역 동문굿모닝힐 맘시티 2차는 단지 내 중심상업시설이 있어 멀리 나가지 않고도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중심상업시설 맘스’ 스퀘어는 지하 1층~지상 5층 4개 동으로 구성됐으며,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상가가 입점해 있다. 특히 이곳에 서울 강남 대치동 명문학원 타운을 유치해, 입주민은 저렴한 비용으로 수준 높은 교육 프로그램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 도보 5분 이내 거리에는 작년 9월 개교한 평택새빛초교가 있으며, 중학교 부지도 예정돼 있다.

지하철 1호선과 SRT가 정차하는 지제역도 가깝다. SRT를 타면 강남 수서까지 20분 대에 이동할 수 있고, 경부고속도로, 평택제천고속도로, 1번국도, 45번국도 등 광역 도로망 역시 잘 구축돼 있다. 특히 단지에서 지제역을 오가는 셔틀버스를 운행해 입주민의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단지 설계도 돋보인다. 남향 위주의 동 배치로, 조망은 물론 저층에서도 햇빛이 잘 들고, 바람도 잘 통하도록 조성했다. 평면은 4베이 구조(일부 제외)로 개방감이 돋보이며, 전 가구 파우더 룸을 제공하고, 주방과 침실, 거실 등 집 안 곳곳에 수납공간도 넉넉하게 마련했다.

맘스카페, 키즈카페, 어린이놀이터, 작은 도서관 등 자녀와 엄마가 함께 할 수 있는 공간도 많다. 특히 지상 영·유아를 보살필 수 있는 보육실도 조성했다. 피트니스센터, GX룸, 멀티룸, 사우나, 스크린골프장 등 여가와 취미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마련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동문건설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